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멜로/애정/로맨스 | 2007.07.12 | 108분 | 일본 | 15세 관람가 감독 사노 토모키
출연 타마키 히로시, 아오이 유우, 사다 마유미, 야마시타 데츠오 ★★★★

줄거리 <비밀>의 작가 히가시노 케이고의 원작을 영화화한 작품. 뇌 이식으로 다른 사람에게 인격을 지배 당하게 된 청년의 고뇌와 그런 그를 끝까지 지키며 사랑하는 연인을 그린 러브 스토리.

 꿈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목소리에 눈을 뜬 쥰이치는 하얀 병실 위에 누워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암흑 속에 맴도는 쥰이치의 기억은 오직 사랑하는 여자 메구미와 함께한 날들만이 선명하게 남아 있다. 오랫동안 혼수 상태에 빠져 있던 쥰이치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 병실을 나섰다가 저온 보존실에 보관되어 있던 자신의 두뇌 파편을 발견하게 된다. 담당 의사 도겐 교수에게 자초지종을 묻게 된 쥰이치는 자신이 은행 강도 사건에 휘말려 우뇌에 총을 맞고 쓰러져 뇌 이식 수술을 받은 환자임을 알게 된다. 도겐 교수에 의해 기적처럼 되살아난 쥰이치는 얼마 후 메구미와 함께 기쁨을 나누며 병원을 나서게 된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사랑하는 메구미와의 기억은 점점 사라져 가고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되어 가는 듯한 불안에 휩싸인 쥰이치는 우연히 자신의 뇌를 기증해준 사람이 누구인지 알게 되는데…내가 아닌 또 다른 내가 사랑하는 연인 메구미를 해치려 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쥰이치. 자신의 목숨보다 더 사랑하는 여자를 나로부터 지키기 위해 마지막 수단을 선택하게 되는데…


감상 일본의 유명배우 타마키 히로시, 아오이 유우가 주연을 맡은 영화로,
범죄자의 뇌를 이식받은 주인공이 자신의 기억을 잃어버리고, 자신을 잃어간다는 스토리
이 영화를 보고 한가지 영감이 떠올랐는데; 영화시나리오서의 영감;
주인공은 결국엔 몸은 자신이,고 뇌는 그가된다. 하지만 육체가 그일까? 정신이 그일까?
누군가가 다쳤는데; 그의 육체에 뇌가 손상되었다. 타인의 뇌를 이식한다면 육체의 그가 될까?
오히려 정신(뇌)가 살고, 육체가 보전되지 못해서 육체를 기증받았다면 정신의 그가 되는건 아닐까?
실제나는 반전이 있을거라하며 봤는데; (나의 추측한 시나리오에서) 그건 아니었고,
쥰이치라고 깨어난 남자주인공은 뇌를 다쳐 뇌를 기증받은 것으로 알았지만,
그리고 쥰이치라는 이름을 스스로 기억하지만, 자신은 쥰이치가 아니고,
쥰이치라는 사람으로부터 뇌를 기증받은것으로 알게되버리는 것이다.
결국 자신을 육체의 주인으로 알았던 쥰이치는 갈등한다.
나는 대체 누구란 말이가? 뇌가 주인일까, 육체가 주인일까?

아오이유우의 주연의 작품들 :
2008/06/06 - [영화&도서] - 영화 - 아오이유우의 편지, 잔잔한 감동울 주는 영화
2008/08/29 - [영화&도서] - 영화 - 릴리슈슈의 모든것 (All About Lily Chou Chou, 2001)
2008/06/08 - [영화&도서] - 영화 - 훌라걸스 (フラガ-ル: Hula Girls, 2006)
2007/11/29 - [영화&도서] - 영화 - 변신, 일본판 '내머리속의 지우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