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작고 편리한 포켓 비디오 카메라 KODAK Zi6 

촬영한 동영상은 H.264 형식의 MOV 파일로 변환해 128MB 용량의 내장 메모리나 SD 또는 SDHC 형식의 외장형 메모리에 저장한다. 동영상을 재생할 때는 본체에 탑재된 액정과 스피커를 활용하거나 AV나 콤포넌트 영상 출력 단자를 통해 TV와 연결해서 보는 것이 가능하다.

정지화면 촬영 모드에서는 소프트웨어적인 보정방법을 통해 약 300만 화소의 사진을 촬영한 후 JPEG 형식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이미지 센서는 160만 화소를 제공하는 CMOS를 채용했다. 크기는 64×114×23.5mm, 전지를 제외한 무게는 약 107g이다. 판매 가격은 $180달러이다.


내장메모리는 128메가, SD 또는 SDHC (최대 32GB) 외장메모리를 지원한다.
USB 단자가 내장되어 있어, 손쉽게 컴퓨터로 작업할 수 있다.

하단에 삼각대 마운트를 가지고 있다.

그외, 영상 출력 단자를 통해 TV와 연결해서 보는 것이 가능하다.

코닥 Zi6 녹화 비디오의 세 가지 모드가 있다. 720p HD(60프레임), 720p HD(30프레임) , 640×480 VGA 모드 또한 3메가 정지영상이 가능하나, 품질이 뛰어나진 않다. 대형 2.4 인치 LCD 디스플레이는 비디오 촬영하게 편리하고 쉽게 볼 수 있다. 촬영전환 모드가 매우 빠르다.

KODAK Zi6 동영상 테스트 영상
New York City Street Walkers by stevegarfield


Zi6 Camera Test from Mike Richwalsky on Vimeo.

동영상 지원되는 DSLR도 나오지만, 단가가 무척 비싸고 휴대성도 떨어진다.
한때 산요 작티 동영상 카메라를 매우 흠모했는데, 그보다 무척 좋아졌구나.
디지털 카메라, 동영상 카메라 따로 구입하는게 더 실용적일 듯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