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노키아 6210s - OPDA 중국 사이트 활용 가이드 (cer, key 다운로드)


경고! 현재 사이트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본몬을 업데이트 못할거 같네요. 아래 방법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http://cafe.naver.com/nokiaa/35570

노키아 6210s 인증을 하기 위한 그 첫번째 관문(cer, key 다운로드)
노키아 휴대폰에서 '인증하기' 라는 말이 있다. 이말은 정확하게 풀어보면
심비안이 인증해주지 않은 어플리케이션을 인증(사인)해주는 것을 말한다.
cer, key를 활용하여 자신의 휴대폰이 인증 안된 어플에 사인을 해줄 수 있게 된다.
이로서  크랙이 된 어플, 자신이 만든 어플을 휴대폰에서 실행할 수 있다.

-

개발자의 입장에서 활용도가 무척 크다고 보인다. (이통사 CP업체 관련없이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개발자는 심비안 홈피로 부터 어플을 보내고, 인증받고 약간의 절차를 밟아야 함
국내도 심비안 스마트폰 형태로 휴대폰이 발전했다면, 일반 개발자가 무척 많았을 것이다.

내친김에 이어서 인증안된(sis) 프로그램 인증하기(sisx)편입니다.

MobileSigner 설치하기

-> 이녀석은 어떤 녀석인가하면, 인증(사인)이 안된 어플을 인증을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도장찍어주는 프로그램이고, sis -> sisx 파일를 생성하고 이것을 실행하게 됩니다.
sisx가 도장이 찍힌 프로그램인 셈입니다.

1. 첨부한 MobileSigner.zip을 PC에서 푼 다음 SignSis_1.03.sisx를 폰에 설치합니다.
2. 다운받은 Key, Cer과 크랙(인증안된) 어플을 메모리 data(임의) 폴더로 복사합니다.
3. 휴대폰에서 MobileSigner 를 실행합니다. (이제 도장을 찍어주어야 합니다.)
4. Sis File -> 크랙 프로그램 sis 파일을 지정합니다.
5. Key File -> 다운받은 258559.key 파일을 지정합니다.
6. Key File -> 다운받은 258559.key 파일을 지정합니다.
7. password는 비워두고 Option 메뉴에서 Save Config한 다음 Sign을 합니다.
8. Select > Sign 을 실행하여 Sign을 해줍니다.
9. 똑같은 파일명의 sisx 파일이 생성됩니다.
10. 이것을 실행해서 설치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HelloOX 인증 후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설치후 Applications -> 내 폴더에 실행하여 잡다한 것들이 설치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노키아카페를 참고해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