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대구 코스모스 명소] [데이트 코스] 노곡교 하중도 코스모스 산책로!~

대구 도심 금호강의 중간이 있는 섬, 바로 대구 북구 노곡동의 하중도(중지도)가 이번에는 코스모스 단지로 변신을 했답니다.
지난 봄에는 유채꽃을 심어 시민들에게 개방하더니 지금은 코스모스 단지로 변해 있더군요~지난해부터 생태공원으로 조성을 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버스 북구3, 칠곡2번을 타고 갈 수 있으며, 노곡교 아래 하중도까지 차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4시 이후부터는 사람들이 조금씩 모이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해를 보면 4-5시 이후 시각이 구경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단위로 코스모스를 구경오신 분도 있었고,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도 보였습니다.

자아~ 이제 가을에 사진 찍기 좋은, 연인과 함께 걷기 좋은 노곡교 하중도 코스모스 산책로를 함께 걸어볼까요~


코스모스를 옮겨심어서인지 키가 작은 코스모스이고 듬성듬성이라서 라서 많이 아쉽기도 하지만, 평수는 상당히 큽니다.
대구에 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대구에 코스모스 명소라고 한다면 수목원, 달성습지, 하중도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키가 작은 탓에 앉아서 사진을 찍어야 이쁘게 나오겠지요~





중간즘에는 해바라기 꽃도 함께 있더군요~ 근데 크가 너무 작은 해바라기입니다.
내년까지 키운다면 멋진 해바라기 단지가 생길 것도 같습니다. 강변 주위로는 유채꽃도 볼 수 있었습니다.



코스모스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노란 코스모스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 이곳이 사진찍기 명당 자리입니다.
애네들은 키높이가 허리까지 오거든요 그래서 서서도 앉아서도 사진찍기가 좋습니다.

노곡교 하중도(코스모스 단지) 오시는 길, 주차장 안내입니다.
하중도안까지 들어오셔서 무료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만차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노곡교 3공단 측 주차장을 이용하여 노곡교 계단을 도보로 걸어오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은 북구3, 칠곡2)


9월 21일부터 하동 북천 코스모스 축제가 열리고~ 10월초에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가 열립니다.
하지만 축제인만큼 사람들도 많이 붐비는데요. 대구 가까운 근교로 코스모스 구경을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금호강 하구 중지도의 생태공원이 있다면, 부산에는 낙동강 하구 대저생태공원(삼락공원) 코스모스가 장관인데요.
금호강 중지도의 생태공원에 이름을 붙여 (노곡생태공원, 금호생태공원) 대구명소로 홍보해보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울산은 태화강대공원에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놓았답니다~ 도심의 근교부터 코스모스 구경을 떠나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빙그레 2013.09.28 1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이쁘게 잘 담으셨네요. 저도 한번 가봐야겠어요~!

  2. 나무그늘 2013.10.10 11: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보기 좋네요. 저 저번주에 다녀왔어요~ 정말 좋더라고요.
    매번 좋은 정보 감사해요.

  3. 대구사랑 2013.10.15 06: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구에도 이렇게 이쁜곳이 있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