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울산여행] 울산 가볼만한 곳, 태화강대공원 꽃축제

5월은 울산축제의 달입니다. 5월초 외고산옹기축제를 기점으로, 태화강대공원 봄꽃축제(5/4~ 5/15), 울산장미축제(5/20~5/29), 울산고래축제(5/26~5/29)가 줄지어 이어집니다. 태화강대공운은 축제기간이 지났다 하더라고~ 이번달 다음달까지는 계속 꽃구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입장료가 별도로 없기에 지역주민은 물론 울산을 여행하는 분들도 쉽게 들릴 수 있는 곳입니다.


태화강대공원 봄꽃축제는 '울산 양귀비 축제'라고 할만큼 주테마는 바로 양귀비 꽃축제랍니다.

양귀비는 아편(마약의 일종)의 재료라던데?
 관상용 양귀비는 '개양귀비'로 불리며 마약성분이 없기 때문에 재배가 가능합니다.줄기에 솜털이 있으면 개양귀비, 없으면 양귀비입니다. 바로 태화강의 양귀비는 모두 개양귀비입니다.




양귀비꽃밭속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입니다. 정말 평수가 어마어마합니다.



양귀비꽃과 함께 볼 수 있는 다른 꽃으로는 수레국화, 작약입니다. 작년에는 안개꽃도 있었는데, 올해는 아쉽게도 없네요.
양귀비꽃 사이로 파란색감을 드러낸 것이 수레국화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부케로 많이 활용되는 작약을 좋아합니다. 태화강대공원 꽃축제는 무료입니다. 따로 입장료가 없습니다. 주차비는 있습니다. 태화강대공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오전11시부터 오후7시까지는 주차비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평상시에는 유료주차장이기에 자리가 많이 남지만, 축제기간에는 자리가 꽉 찰 정도입니다. 그리고 20일부터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가 열립니다. 울산에서 제일 큰 축제라고 생각되네요~ 정말 볼만합니다.~ 


태화강대공원 오시는길 : 태화강대공원, 태화강대공원 주차장 네비찍고 오시면 됩니다. 
태화강대공원 주차장 주차요금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유료(이용요금 30분에 500원)로 운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