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도 종류가 많은데요. 어쩌다 eos55를 찾으셨데요?
상급기종인 eos1 eos3 eos5 이런게 있고요.
그리고 eos30 부터 55 66 ..이런식으로 있습니다.
숫자단위가 적을 수록 상급기능에 가격도 비쌉니다.
저렴한 걸로는 eos55 eos66이 있습니다.
예전에 아는 친구가 eos66 샀는데 신품이 30만원 넘습니다.
중고는 둘다 중고가 20만원 전후로 하는 저렴한 캐논eos카메라로 알고 있습니다.
eos55도 괜찮습니다. 간지나고,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아는친구도 수동카메라에 대해서 아는게 개뿔도 없지만,
AF초점이 되기때문에 (게다가 필름색감이기 때문에) 간지나게 사진 찍습니다.
SLR카메라라고 하는건, 렌즈교환식 카메라를 말합니다. 캐논eos는 SLR식 카메라이며,
AF렌즈를 사용가능한 AF 반자동 카메라입니다. 반셔터를 누르면 렌즈가 자동으로 찌직, 초점을 맞춥니다.
그 걸 뷰파인더로 확인하고 사진 찍으면 되겠습니다.
수동SLR카메라도 있습니다. 근래 DSLR이 보급화되면서 반대로 아날로스를 찾는 분들에 의해
인기가 많아진 수동 SLR식 카메라가 그러합니다. 펜탁스 ME super, 펜탁스 MX 이러한 기종입니다.
니콘에는 니콘 FM2 캐논에는 캐논 AE-1 이 있습니다. 이러한 카메라는 수동카메라입니다.
렌즈를 손으로 돌려서 눈으로 봤을때, 뚜렷할때 사진을 찍습니다. 그걸 돕기위해 가운데 원이하나있습니다.
eos와 달리 시력으로 찍는 셈이죠.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5롤까지는 초점흐린 사진을 많이 찍을겁니다.
하지만 손맛이라고 할까? 그탓에 또 그맛에 그런것을 즐기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카메라도 10만원후반에서 20만원 초반합니다.
eos가 전문적 작가처럼보이고 간지난다고 하면 이러한 수동카메라들은 은색 쇠덩거리 바디같은
오래되고 클래식하고, 이뻐보이는 바디의 형태를 보입니다.
어떤게 더 좋을지는 흠;;; 본인의 사진을 즐기려는 목적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야 될거 같습니다.
가령 수동slr카메라는 인내심을 가지고 사진을 찍어야합니다. 빨리빨리 못찍죠.;;;;
eos카메라는 순간순간 초점을 맞출 생고생을 하지 않습니다. 다루기 편합니다. 그래서,,
똑같은 필름을 사용한다면, 아마 eos카메라가 한롤을 더 빨리 찍을거같습니다.
자신이 클래식한 바디에 매력이 있고, 실험정신이 강한편이고, 수동으로 돌리는 손맛을 원하고 있다면, 수동slr카메라를~
자신이 그냥 좀 편하게 카메라 찍고 싶고, 사진 언제나 잘 찍고 싶고, 초점이란 부분을 기계에 맡기고 싶다면 eos자동slr카메라를~
또 이러한 장단점도 있습니다. eos카메라는 다른사람들이 당신을 찍을때 유리합니다.
누구든 핀트안나간 사진을 찍기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수동 slr카메라는 수동카메라 만져본사람아니면
제 사진의 초점맞은 사진을 찍어주기엔;;; 무리입니다. 장단점이 눈이 보이나요?
사진을 배운다? 그렇다고 수동slr이 사진을 배우는 도구이고, eos는 아니다.? 그건 아닙니다.
어느것을 시작하든 사진을 배웁니다. 필름을 사용함으로서 아날로그의 감성도 느낍니다.
다만 수동카메라는, 수동식으로 초점을 맞추는 손맛과 시력맛을 기본적으로 익히고, 사진을 배우고,
eos 반자동카메라는, AF자동으로 맞쳐 찍는걸 기본으로 깔고, 사진을 배우는 겁니다.
사진을 배우는 것? 여러가지 배웁니다. 실제 많은 부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사진은 본래 즐기는 것이 우선입니다.
조금만 알고 즐기는 사람이 있고, 많이 해박하게 알고 즐기는 사람이 있고, 그 차이 입니다.
사진을 배운다는 것은, 사진을 잘 찍는 요소를 배우는거죠. slr카메라는 노출방식을 이해하고,
다중노출은 뭐고, 뭐,,,,야경은 어케 찍고, 인물의 아웃포커싱사진은 어케 찍고, 그런부분에서는
수동이든 반자동이든 사진을 배운다는 측면에서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오히려 내가 사진을 즐기기 위한 수단으로 어떤게 좋을까? 로 카메라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내가 사진을 배운다? 수동카메라를 배운다?라는 측면보다는 말이죠.
가령 100% 자동 똑딱이 디카도 사진을 배웁니다. 접사기능도 쓰기나름이고,
구도를 어케 잡는다는 것도, 사진의 요소를 배우는 거죠. 구도가 다르면 사진이 멋이 다르거든요.
어느것을 선택하든 사진의 질은 만족하실겁니다. 필름색감에 대한 부분 말이죠.
필름색감이 참 좋습니다. 어떤 필카든 그놈의 필름색감 때문에 필카가 좋게 느껴지는 이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