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0                                                    100                                                    200 [ ]

1. 이렇게 찍을때는 핀이 나간걸 잘 모릅니다.
하나의 피사체 또는 어느정도의 거리있는 건전지 핀테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0                                                    100                                                    200 [ ]

2. 이렇게 찍어보면(초점가운데) 후핀인걸 알 수 있습니다.
핀교정을 위해서 +100 ~ +200 사이의 값으로 교정해줍니다.

핀문제없이 번들을 잘 사용해왔는데...단렌즈를 쓰면서 핀이 아쉬울때가 좀 있는거 같았다.
(번들에서는 그런 느낌이 전혀없었는데; 아마 조리개가 F3.5이상이다보니 그런거같다.)
삼식이빼고는 별로 핀문제가 없을거라는 생각과 막둔이라 그러러니 하면서 사용해 왔는데;
솔직히 미세한 핀테스트를 하지 않으면, 조정거리 0.1mm의 차이는 인식하기 어렵다.
이번 테스트로 바디가 후핀임이 증명되었다. 젠장, 31리밋을 팔기전에 알았어야 했는데;
31리밋의 칼핀의 내공을 느껴보지 못하고 떠나보낸것이 그저 안타까울 뿐이다.
이제 남은 FA35/2.0과 77리밋으로 칼핀 사진을 찍어봐야겠어ㅠㅠ;;

핀교정 방법 ->
2008/02/25 - [디지털이야기/디카 활용팁] - [TIP] K100D, *ist DS 자가 핀교정하기

p.s. 렌즈에 맞춘 바디핀이 다른렌즈에서
핀문제가 생기면 이런 렌즈문제인 듯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