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아래내용은 http://www.chriskeeney.com/photography/pages/ck_SPAMera.html
번역글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 분 홈페이지 참 볼게 많습니다. 전문 포토그래퍼인듯합니다.


[해외토이매거진] 해외 스팸(SPAMera) 핀홀 카메라 제작기입니다.


CAMERA  : SPAMera

TYPE : 홈메이드 핀홀 카메라

FILM TYPE : 120 & 220

SIZE : 6x6 ish

CREATED : 02.03.06

SPAMera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도구:

1. SPAM 깡통, 2. 120의 필름 스풀을 위한 금속
3. EXACTO 칼, 4. 나사 (크기10/64") & 볼트, 5. 접착제
6. 작은 강철 브래킷, 7. 파워 드릴, 8. 쇠톱
9. 작은 바늘, 10. 포도주 코르크, 11. 까만 사진 테이프

나는 ASA 100, 200 필름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주로 Fuji Provia, Fuji Superia, Extachrome E100, Fuji Acros 100를 사용하였다.


스팸 핀홀 카메라(SPAMera)를 만드는 단계별 지침서


많은 블로그와 웹사이트에 스팸 핀홀 카메라의 이미지는 많이 게시되었다.
나는 어떻게 만드냐고 요청오는 많은 메일에 일일이 답변을 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나는 치짐서를 웹에 문서화하기로 결정했다.
당신이 처음으로 핀홀 카메라를 만드는 것이고, 구멍을 뜷고,
카메라를 만드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면, 이 지침서는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닐 수도 있다.
그렇지만 당신이 도전적이라면, 나는 나의 스팸 핀홀 카메라를 만드는 단계를 만들어 두었다.
나는 다른사람이 만든 그들의 버전과 그들의 생각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누군가가 나의 SPAMera 보다 더 나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나에게 이멜을 보내주길 바란고, 나는 개선을 하게 될 것이다.
그때까지는, 여기에 SPAMera를 만드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올린다.

1. 우선 기회에 맞는 스팸을 하나 구입합니다. 기왕이면 좋아하는 걸로~


2. XACTO 칼을 이용해서 깡통의 바닥을 다릅니다. 내용을 깨끗히 비우고
그리고 냄새가 안나게 꺙통 내부를 씻어주세요. 그리고 말립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깡통 내부을 비웁니다. 내부는 이미 검은색으로 칠해져있습니다.
원래의 내부 색상은 골드색일 겁니다.  카메라의 내부를 검게 만드는 것인 원칙입니다.


3. 테이프나 보호용지를 이용해서 페인트를 원하지 않는 외부를 보호합니다.
신문지를 아래로 놓고,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페인트를 깡통의 내부에 살포합니다.
페인트를 한뒤 30분 이상 건조시킵니다.

4. 나는 오래된 메탈 120 필름 스풀을 사용합니다.
오래된 메탈 120 스풀을 사용하는 오래된 카메라는 ebay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메탈 스풀을 발견하지 못한다면, 다른 무언가를 활용하길 바랍니다.
다쓴 120 필름 내부의 스풀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5. 철물점에 가서 실막대 또는 볼트(10/64")를 구입하십시오.
그것을 사기전에 볼트가 스풀의 내부에 들어갈 수 있는지 확입하십시오.
제법 돌출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크기에 알맞게 약 4"를 자릅니다.
그리고 용접을 시킨 뒤 건조시킵니다.

6. 그리고 깡통의 바닥을 씌울 금속판을 만듭니다.
나는 차고안에 발견한 금속 격판덮개를 사용할 겁니다.
 검정 테이프를 이용해 금속판을 포장하고,
드릴을 이용해 삼각대에 필요한 구멍도 만듭니다.

다음과 같은 검정 테이프를 이용합니다.

7. 볼트를 작은 부분으로 잘라 두개의 너트와 한쌍을 이루게 합니다.

8. 좌측은 스팸 깡통을 닫았을 때의 내부입니다.

1번. 핀홀구멍을 위해 잘라놓은 구멍입니다. 스팸은 얇고 면이 고르지 못하기 때문에 더 큰 구멍을 자르고 다시 스팸 외부에 작은 핀홀 구멍을 만든 금속지를 붙입니다.

2번은 앞에서 만든 두개의 너트를 이용해 고정시켜놓은 모습입니다.

3번은 필름 카운터를 보여주는 창입니다.

4번 스풀 막대를 삽입하는 곳입니다..

왼쪽은 필름 카운터의 창의 사진입니다.
배치가 중요한데 첫번째 시도로 너무 높은 곳을 선택했습니다.
다시 테이핑하고 아래쪽을 선택했습니다.

9. 핀홀 구멍을 만들 차례입니다.
핀홀 구멍을 만들 재료로 소다 캔을 잘랐습니다.

10. 다음에 작은 구멍을 만들었다.
그리고 강철로 만든 양모로 구멍 주변와 표면을 다듬습니다.

11. 이것을 스팸 깡통에 붙일만큼의 원으로 자릅니다.

그리고 검정 테이프로 적당히 테이핑을 해줍니다.

12. 우리는 준비되어 있는것을 다 조립합니다.
unexposed 120mm, ASA 100 필름을 사용합니다.
(FujiProvia,FujiSuperia, 코닥TMAX100. FujiACROS100)
왼쪽은 120 필름, 오른쪽은 스풀의 모습입니다.
필름을 당겨 스풀에 고정시킵니다.

상단엔 스풀이 필름을 고정하기 위한 구멍을 만들어 볼트가 돌출하도록 합니다.

필름 와인더로 나비 나사못을 이용합니다.
나비 나사못(1)은 필름을 와인딩하게 합니다.
이것은 볼트를 움직이고, 내부의 스풀을 움직이게 합니다.

13. 하단을 뚜껑으로 닫습니다.
스풀과 필름을 잘 맞추어 닫습니다.

14. 스팸 핀홀 카메라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당신이 내게 질문이 있다면 답변을 위해 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당신의 카메라에 행운을 빕니다.


원문 : http://www.chriskeeney.com/photography/pages/ck_SPAMera.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