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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옛말에 보기 좋은떡이 먹기도 좋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재료나 맛이 뛰어난 음식이더라도, 정작 보는맛이 없으면 완벽한 음식이라고 볼수 없다라는 뜻인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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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방문자들을 그들이 원하는 다양한 광고주들로 유도하기 위해서는, 게시자가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사용자가 떡을 조물딱 거릴수는 없어도, 다양한 취향(?)을 위해 광고 타입을 여러가지 사용할수 있습니다.

수평형
728x90 리더보드
468x60 배너
234x60 하프배너

수직형
120x600 스카이스크래퍼
160x160 와이드스카이스크래퍼
120x240 수직형배너

사각형
336x280 대형직사각형 박스
300x250 중간직사각형 박스
250x250 정사각형 박스
200x200 작은사각형
150x150 소형직사각형
125x125 버튼

사실 위중에서, 어떠한 광고가 최적이고, 어떤 광고타입을 피해야한다고 볼수 없습니다.
최적화된 광고위치를 얻기 위해서는, 게시자 스스로의 끊임없는 연구가 필요합니다.

지난 2개월간의 20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클릭율이 크게 오른곳의 특성은

1. 광고위치를 바꾸어보는곳
2. 조금더 다양한 리퍼러를 확보하는 곳
3. 사용자의 동선을 고려해 컨텐츠나 문맥에 적절히 배치한곳
4. 사각형타입 > 수평형 > 수직형


아래는 애드나루 테스터 20명의 지난 2007년 11월 21일부터 2008년 1월 21일까지 클릭된 광고 타입의 비율입니다.
참고용으로 활용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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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정보는 매달 클릭매거진을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

출처 : http://adnaru.com/ad_tip/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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