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시기위해 많은분들이 고민을 하시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전 물론 애드센서로 활동한 경험이 많지는 않지만, 그간 2개월 동안 애드나루를 클로즈베타테스터님들께 제공하면서 받아온 통계자료로 내린 결론은, 애드센스 수익올리기가 생각보다 쉽다는것입니다.

첫문장을 보신분중 '이 양반 너무거만한거아냐? 당신이 얼마나 경험이 있어? 수익은 얼마나 되?' 라고 물으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사실 전 아직 PIN번호조차 받지 못한, 어찌보면 수익금을 눈앞에서 만저보지 못했으니까요.



전 최근 에어나루라는 항공정보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에어나루를 오픈하면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함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하게 되었지요.









1.jpg



사실 항공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만든다는것이 제일 중요한 목적이었으나, 내 사이트를 통해 광고수익을 번다는 것에도 관심이 컸습니다.

전 애드센스 가입동의가 난 이후로, 사이트를 뒤져보며, 애드센스 수익을 크게 올리셨다는 분들의 사례를 접해보았습니다. 문맥배치도 적절히 해보고, 광고색도 조절해보고, 너무 자주나오는 광고들을 따로 조절도 해보고 광고크기도 수익을 가장 많이 냈다는, 광고를 배치하는 '꼼수'를 부려보았습니다. 하지만 수익은 크게 오르지 않았습니다.

3.jpg

애드센서들이 자신의 사이트를 통해 수익을 얻기를 목표로 한다면, 애드워즈들도 관련된 사이트에서 넘어오는 트래픽으로 자신의 수익으로 전환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사실 구글은, 이 둘의 이상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중개인정도로 볼수 있습니다.

이처럼 광고를 최적화 하는것은 '클릭'을 유도할수는 있지만, 설령 애드센서가 수익을 확보한다고 해도. 구글에서는 이러한 것이 애드워즈에게 손해가 갈것을 알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고있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서에게도 정당한수익이, 애드워즈에게도 정당한 트래픽이 돌아가기 위해, 강력한 도구를 만들어 감시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자칫 페이지뷰가 낮게되면 CTR(Click-through rates)이 지나치게 높아져, 부정클릭으로 수익이 무효화되거나 계정이 정지될 위험도 있습니다. 또한, 클릭과 페이지뷰가 적절하지만, 광고주의 구매전환이 장기적으로 낮게될경우 스마트프라이싱(단가조정)에 처해질수 있습니다.

2개월간의 실험은, 저에게 아주 많은 교훈을 깨우쳐 주었습니다. 방문자가 많은 사이트에서는, 페이지뷰도 높고 광고클릭도 자연스레 높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수익을 극대화 하는것은 많은 방문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사이트 최적화'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광고 최적화'는 '사이트 최적화' 선행 이후에 이루어 져야 합니다.

앞으로는, 애드나루에 집계된 여러 통계자료를 기초로 하여, 이런 사이트 최적화에 대한 방법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http://adnaru.com/ad_tip/37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