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토이카메라에 관한 정확한 정의는 내려진 바가 없지만 많은 이들이 로모의 분류에 대해
토이류에 가깝다고 칭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토이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대부분의 유저들이
로모를 소유하고 있거나 관심이 많기 때문에 로모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로모라고 통칭하는 로모는 로모社에서 제작된 LC-A 라는 기종입니다.
로모 LC-A의 스펙은 대강 이렇습니다.

  - 렌즈= Minitar 1, 32mm, F 2.8
  - 촛점 거리= 0.8m~무한대
  - 조리개= 2.8~16(플래시 장착시, 셔터는 1/60초 고정), Auto 모드
  - 셔터스피드= 1/500~?초 (적정노출까지 계속 개방,B셔터 포함)
  - 감도 설정= ISO(ASA) 25~400 수동설정
  - 크기/무게= 107 X 68 X 43.5mm / 250g

로모보이

우리가 흔히 로모라 부르는 로모입니다.
뷰파인더 덮개 부분에 로모보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로모보이는 로모인터네셔널의 등록 상료라고 합니다.2005년에 단종되었으며 현재 가격이 새제품의 경우 300,00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값이 많이 올랐지요..-_-;;)
카릴로모

보통 내수용 로모라고 알려져 있는데, 로모사에 의하면 내수용은 잘못된 표현이라고 합니다. 예전 구 소련 시절 제작된 로모입니다. 때문에 꽤 오래된 중고일 수밖에 없습니다. 기능상으로는 로모보이와 같습니다.
XXVII KPSS Congress

상판에 딱지가 붙은 이 제품은 초 레어입니다.구 소련 기념판으로 딱지가 없는 제품과 차이는 없으나 기념판이라는데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ZENIT LC-A

현재의 로모社가 LC-A를 생산하기 전에 제니트라는 러시아 광각회사에서 만들어진 로모라고 합니다.
LC-M

전 세계 800대 한정이라지만 외국 싸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셔터 릴리즈 버튼과 케이블 릴리즈 소켓을 장착하고 감도가 800까지 지원되는 LC-A의 개량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C-A에 비해 최소 초점거리는 0.9m라고 합니다.
1세기 한정판 로모

러시아 로모공장(LOMO PLC)의 90주년기념인 동시에 로모그래피(Lomographische AG)의 10주년이 더해져서 탄생 1세기를 기념하기위하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공장에서 리미티드 에디션이 한정생산되었습니다. 하나하나 모두 LomoPLC러시아에서 시리얼넘버를 기록한 증명서가 첨부된 완전 프리미엄판 Lomo LCA. 로모러시아로부터 세계의 로모그래퍼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출처 : 로모그래피)
칼라로모

일반 로모에 색을 입혀 판매하는 제품으로 기능상 일반 로모보이와 똑같습니다.
* 출처 : 로모프렌즈   ugv 님의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