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미녹스의 007 스파이 카메라가  디지털 스파이 카메라로 새롭게 태어난다!

전쟁에서 스파이 카메라로 활용되었던 미녹스 카메라브랜드의스파이 카메라로 유명하다.
미녹스의 디지털 스파이 카메라는 클래식 스파이 카메라의 모양을 그대로 모방하였다.
이 제품은 영상기기 전시회인 '포토키나 2008' (9.23-9.28) 에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화소 : 5백만 화소, 크기 : 86 x 30 x 21mm, 무게 : 60g
내장 메모리 : 128M (MicroSD 메모리 확장), 배터리 :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
(640 x 480)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1.5인치 액정과 플래쉬는 별도의 플러그인 형태로 존재한다.

두 가지의 의미를 가진다.
1.초소형 스파이 카메라다운 초소형 디지털 카메라
2. 미녹스의 오래된 클래식 스파이 카메라의 디지털 버전
얼마나 잘 팔리고를 떠나서, 매니아를 위한 카메라라고 볼 수 있다.

http://www.minox.com/index.php?L=1
http://www.payworxx.de/minox/product_info.php?info=p354_MINOX-Digital-Spy-Camera.html&XTCsid=53d5e6a6cd581c7ebbf52ef7c10a816c
해외온라인샵 - 가격은 229,00 EUR

미녹스는 스파이 카메라?

오래전부터 미녹스 카메라는 작은 크기이며, 8mm x 11mm 필름을 사용하는 버전들이 대다수이다.
이런 특징 때문에 스파이 카메라라는 이미지가 연상되었으며, 실제로도 첩보활동에 사용되어졌다.
미녹스 카메라는 수 만달러의 상업적 비밀뿐 아니라 군사기밀을 훔치는 데도 사용되었다.
또 이 카메라는 지하감옥에 갇힌 생명을 구했고 살인자의 처형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또한 뉴욕시티에 있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값을 메길 수 없는 예술품의 운반을 돕기 위해 사용되었다.


사진은 미녹스 스파이 카메라 Minox B (1958-72)

요것은 미녹스 스파이 카메라 Minox EC (1981)



이 버전은 '스페셜 에디션 발터 자프(Walter Zapp)' 로 초기 개발자인 발터 자프를 기념하기 위해 나온 버전이다. 기념 주화와 함께 발매되었으며, 현재도 사용가능한 8mm x 11mm 필름를 사용한다. 과거의 모델을 그대로 모방한 제품이다.  

발터 자프(Walter Zapp) 이야기

미녹스의 초기 개발자 발터 자프(Walter Zapp)은 세계적 수준의 선택된 카메라설계자들과 합류했다. 라트비아(Latvia)에서 태어난 자프은 마지막으로 스위스에서 정착할 때까지 전유럽을 여행했다. 그의 꿈과 노력은 여기에서 이루어졌다. 미녹스의 성공에 또 다른 개성적 인물인 루드빅 린(Ludwig Rinn)과 도날드 타이어 린(Donald Thayer Snr. Rinn)은 제2차세계대전후 자프를 도우기 위하여 왔으며 전후 독일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다. 1947년 독일에서 시행된 미군 PX제도의 구매자가 되어야 한다는 타이어의 초기의 선견지명이 전후 50년대에 들어서는 미국에서의 미녹스 판매정책의 성공에 중대하게 영향을 끼쳤다. 일류 광학설계자 아서 자이베르트(Authur Seibert)를 포함한 몇몇사람과 클링 포토(Kling Photo)의 파트너인 파울 클링겐스타인(Paul Klingenstein)과 쿠르트 룬(Kurt Luhn)은 미녹스가 광범위한 소비자층을 갖도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소비자들은 모든계층의 사람들이 포함되었고 미녹스주위에는 서류로 남겨진 연구가 수없이 많았다.

너무도 생소한 라트비아는 어떤나라?
http://ko.wikipedia.org/wiki/%EB%9D%BC%ED%8A%B8%EB%B9%84%EC%95%84

미니어처 카메라를 만드는 미녹스

언젠가부터 미녹스는 미니어처 카메라 형태의 카메라 버전은 내놓게 된다.
라이카의 디지털 버전 미녹스 라이카 M3 도 그 중 하나이고,
여러분들이 잘 아는 미녹스 35 카메라도 있다. 이것도 참 귀엽다.

1974년엔 35mm 필름을 쓰는 Minox 35가 나오기 시작했다.
필름매니아라면 미녹스 35 GT, ML, AF 한번즘 들어본 적이 있을거다.
미녹스 35 버전의 카메라도 스파이 카메라라는 동기를  여전히 가지고 있는듯하다.

요건 서비스! 이놈을 또 카피한 버전이 있었으니, 그것이 토이카메라 키예브 35A 이다.
미녹스 35가 중고가 15-20만원에 비해, 요녀석은 5-6 만원 한다는 장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