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간단한 이미지 편집, 웹에서 하자. 온라인 포토삽 SUMO Paint!

SUMO Paint 가장 큰 특징은~

자신의 컴에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회원 가입 없이도,
온라인 상으로 포토샵처럼 그림을 그리거나,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포토샵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탓에 온라인 포토샵이라고 부릴만한 툴입니다.
포토샵과 같이 레이어 개념, 방향변경, 크롭, 채조, 컨트라스 변경, 등등이 가능합니다.

이런 걸로 무엇이 가능할까? 저의 경우엔 사진편집을 해볼까 합니다.
 물론, 그림쟁이는 그림을 그리시면 됩니다. 하지만 타블렛 없는 관계로~GG



http://www.sumopaint.com/web/에 가서 Open SUMO Paint in new window를 클릭합니다.



포토샵과 비슷한 인터페이스 입니다. 레이어를 지원가능하고, 텍스트 삽입, 크롭가능, 채도, 컨트라스 변경,
흑백변경, 블러, 샤프니스 가능 등등 포토샵과 비슷하나, 필터기능은 포토샵에 비해 매우 약합니다.



사진은내 컴퓨터에 있거나 url 사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서 사진을 하나 불러옵니다.
이 툴은 히스토리 창이 없는 대신, 이전 작업으로 가는 버튼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채도, 색상, 밝기를 변경하는 Hue/Saturation 값을 변경해봅니다.



크롭, 텍스트 삽입, 흑백변경, 등등 해봤습니다. 그리고 내 컴퓨터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 과정에서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아래는 내 컴퓨터에 자장한 최종 파일입니다.



와우~ 대단하죠. 간단하게 쓸만은 합니다. 찍사들 기준에서의 인물보정에는 역부족일거 같습니다. 
사진 편집보다는 그림 그리기 용도로 염두하고 만든 듯해요. 여기 그림쟁이들의 그림이 장난이니죠.
간단한 이미지 편집과 그림을 그려보실 당신에게 권합니다.

여기말고, 온라인 포토샵 : http://www.pixlr.com/editor/ 
소개글 : http://liverex.tistory.com/358

알아두면 유용한 인터넷 Tip!
2009/12/04 - [컴퓨터 Tip] - 간단하게 웹에서 이미지 편집(리사이징, 크롭) 사이트!
2009/08/10 - [컴퓨터 Tip] - 모든 이미지 파일 변환을 온라인에서! Go2Convert~
2009/04/29 - [컴퓨터 Tip] - 웹페이지 색상코드 알아내기 (추출하기)
2008/12/30 - [컴퓨터 Tip] - PDF-Pro4 Free - pdf 병합 추출
2009/03/22 - [디카 활용팁] - 내 사진으로 재밌는 합성사진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