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싸이월드 (미니홈피, 클럽 게시판) 홈피에 올리기 (퍼오기)

우선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유튜브를 싸이홈피로 스크랩하는 방법이 있고요. (이 방법이 훨씬 쉬워요)
2009/07/30 - [컴퓨터 Tip] - 싸이월드! 네이버, 다음에는 없는 유튜브 스크랩 지원하다!

2. 아래 설명처렴 소스코드를 가져와서, 드래그 복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싸이 홈피에 올리기(퍼가기)

여기서 말하는 것은 유튜브(다음, 네이버도 동일)에서 퍼가기 방법을 말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는 소스복사(퍼가기)를 이용해서 HTML에디터로 글을 쓰면 됩니다.
하지만,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나 클럽 게시판은 HTML 글쓰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퍼갈 수 있을까요? 고생스럽지만, 한단계를 더 거쳐야 합니다.
HTML 에디터에 퍼가기 소스를 삽입하여, 미리보기 한 다음 드래그 복사 한 다음,
싸이홈피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HTML 에디터는 아무것이나 이용해도 됩니다.
네이버, 다음 블로그 게시판 글쓰기를 이용해도 되고, 자신의 한메일 에디터를 써도 됩니다.
HTML 에디터를 구할 수 없는 경우 별도의 온라인 HTML 에디터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http://moamo.com/htmledit/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방법 : 상단에 유튜브 소스를 복사하여, 바로 미리보기한 다음
하단페이지를 마우스로 드래그 한 다음, Ctrl+C 합니다. 그 다음 싸이 홈피에 가서 Ctrl+V 합니다.

다음, 네이버 동영상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싸이 게시판에 퍼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다음, 네이버 동영상은 embed 태그로 퍼가야 합니다. 네이버 예제를 하나 추가합니다.

네이버 동영상 싸이 홈피에 올리기 (예제)

아래는 티스토리 HTML 에디터를 이용한 예제입니다. (HTML 에디터가 필요)
네이버 블로그가 있으면 네이버 HTML 에티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1.네이버 동영상 소스퍼가기를 합니다. (EMBED를 선택합니다.)


2.HTML 편집기로 복사합니다.


3.다시 EDIT 편집기로 되돌아 옵니다.


4.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복사하기(Ctrl+C) 합니다. (미니 홈피용이라면~사이즈를 좀 줄여봅니다.)
   

5.싸이 홈피에 가서 붙여넣기(Ctrl+V)한 다음, 저장합니다. 다음과 같이 됩니다.


바로, 싸이에 퍼가기 위해서는 HTML 소스 복사가 아닌, 마우스 드래그 복사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
한마디로 웹상의의 모든걸 드래그 복사+붙여넣기로 싸이월드 게시판에 복사하여 글쓰기 할 수 있습니다.
(단, 싸이월드 게시판이 아닌 사진첩, 다이어리에서는 드래그 복사 붙여넣기가 안됩니다.)

이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싸이홈피에 올리는 방법은?

위 내용은 퍼가기(Embed)로 올리는 걸 말하고요. 이제는 동영상을 다운로드해서 업로드하는 방법은?
싸이는 FLV 포맷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를 MP4 포맷으로 싸이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http://moamo.com/youtube/ 여기서 바로 MP4로 다운로드 받아서 싸이홈피로 올리면 됩니다.


이 글과 관련된 글 :
2010/04/01 - [컴퓨터 Tip] - 유튜브 다운로더 HD 이용해, AVI, HD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2010/03/17 - [컴퓨터 Tip] - 파워포인트(PPT)에 유튜브 동영상 Embed로 삽입하기!
2010/03/06 - [컴퓨터 Tip] - 유튜브 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 알아보기!
2010/02/12 - [컴퓨터 Tip] - 유튜브 동영상 여러개 연속 재생하기 (유튜브 재생목록 활용하기)
2010/01/15 - [컴퓨터 Tip] - 네이버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을 배경음악으로 달아볼까?
2009/12/14 - [인터넷정보] - 유튜브 동영상 HD MP4 고화질 다운로드하기!
2009/04/22 - [인터넷정보] - 유튜브 동영상 Flv를 Mp3로 변환하기
2009/04/10 - [인터넷정보] - 유튜브 동영상 MP4 3GP 다운로드하기!
2009/03/18 - [인터넷정보] - 유튜브 동영상(판도라, 네이버, 다음) 다운로드하기!
2009/07/30 - [인터넷정보] - 싸이월드! 이제 유튜브 스크랩 지원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