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찰나의 순간을 담아라! 그러면 사진은 아트가 된다"

사진이란 것은 본래 한 컷으로 표현되는 정적인 것이다. 하지만 역동적인 것을 담는 것이 바로 사진기술이다.

현대의 DSLR은  장노출(저속 셔터스피드)를 이용하며, 영상의 연속을 담아내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여러컷을 담은 장노출의 사진이라고 해서 그것이 역동적인 사진이 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역동적인 사진은 바로! 고속 서터스피드를 이용한 찰나의 순간을 담는 사진이다.

아니러니 하게도 정말 역동적인 사진은 그 순간인 것이다. 하지만 모든 순간은 담는 것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역동적인 사진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바로! 찰나의 사진, 역동적인 그 순간의 찰나를 찍는 것!

아래의 사진들은 찰나의 순간을 담은 아름다운 사진 베스트 20이다.



한번쯤은 시도해 보고 싶은 DSLR 기술의 영역

그리고 순감을 담는 아트의 영역이기도


갑자기 그 영상이 떠오른다. "단 1초라는 시간동안 일어나는 일들"
( 물론, 이 사진들은 1/8000초 이상의 사진들이다.)



(딴 이야기지만) EBS 지식채널 정말 좋은 내용 많았는데,
그래서 내 다른 블로그에 지식채널을 모아놓기도 했고 그랬는데;;
내가 보는 정기 프로 하나 없어진 셈이다. 아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