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애드센스 Google Analytics 통합하기 (애드센스 모니터링)

이제! 구글 애널리틱스으로 애드센스를 모니터링하자!~

일주일 전쯤 애드센스를 Google Analytics와 통합하세요. 란 표기가 있었을겁니다.
그걸 클릭해서 통합한 후엔, 애드센스 메뉴에 Google Analytics 계정으로 이동 링크가 생깁니다.





Google Analytics 계정이 없는 분들은  Google Analytics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웹사이트 정보, 동의페이지 몇 단계를 거치면, 다음 페이지가 나옵니다.
자신의 웹사이트에 추적코드를 넣어주셔야 Google Analytics 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Google Analytics 를 사용하는 분들은 추적코드가 이미 삽입된 상태일 겁니다.
 

추적 코드를 추가한 후 보고서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얼마나 걸립니까?

Google Analytics는 일반적으로 24시간마다 보고서를 업데이트합니다.
즉, 처음으로 추적 코드를 삽입한 후 계정에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24시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추적 코드를 삽입한 후 24시간 이상 지나도 데이터가 나타나지 않으면
웹사이트가 추적되지 않은 이유에 관한 가능한 원인 목록을 확인해보십시오.


추적코드가 제대로 동작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보고서 보기가 가능합니다.


이로서, Google Analytics 계정 통합 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보고서에서,Google Analytics 계정으로 이동클릭합니다.

Google Analytics 보고서에 애드센스라는 것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없다면? Analytics 설정 > 애드센스 연결 설정 수정 메뉴로 들어가서 애드센스를 연결해줍니다.

이로서 Google Analytics 로 애드센스 모니터링이 가능해졌습니다!
 
자신의 인기 콘텐츠를 알 수 있으며, 페이지뷰와 애드센스 수익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유입경로(검색 사이트)마다 애드센스 수익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제트센스, 마이센스를 이용했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구글 애널리틱스로 애드센스가 정확히 클릭되는 콘텐츠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일일 애드센스 수익 분석, 그리고 각 페이지별 클릭 수!


자신의 블로그 주 수익이 애드센스에 의존한다면  구글 애널리틱스 툴을 추천합니다.

왜냐면 블로그 유입경로, 방문자 깊이 분석은 다음웹인사이드와 비슷한 기능이나,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구글 애드센스 분석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일주일에 한번식 수익을 주는 상위 10위만 잘 분석한다면, 블로그 수익에 도움이 됩니다.

애드센스 분석을 위한 수익 도구, 이제 구글 애털리틱스를 사용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