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디지털 카메라의 혁명 시작! 삼성 VULL ST1000 개봉기!

이번에 삼성 카메라 신제품 VULL ST1000을 미리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직 현재 삼성의 삼성디지털, 신개념 전략카메라 3종(ST550, ST500, ST1000) 중 하나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혁명이라고 제목을 붙이건 ST1000은 상당히 미래지향적 카메라이기 때문이죠.
그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딱 3가지 특징만 말해보겠습니다.


1. GPS, 사진에 위치 정보를 담을 수 있습니다. 사진 생활에 꼭 필수적인 기능은 아니겠죠?
하지만 사진 생활이 여행과 뗄 수 없는 분들은 GPS 위치 정보는 매우 필요해 보입니다.
도시 정보는 물론이고, 우리나라에선 지역구까지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2. Wi-Fi, 무선랜 환경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자유롭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 무척 활용도가 크며, 미래의 사진 생활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현재 사진업로드는  피카사, 페이스북, 삼성이미징, 동영상은 유튜브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런 걸 볼 때는 해외 유저들에게 활용도가 더 커보이는 군요~

3. 블루투스, 카메라와 카메라, 카메라와 휴대폰끼리 사진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둘다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카메라라면 상대방의 사진을 바로 전송해 줄 수 있습니다.
보통 집에 가서 메신저로 또는 이메일로 보내주잖아요. 참 편리한 기능입니다.

추가로 HDTV 연결해서 사진 감상할 수 있고요. 제스처 UI가 또한 특징입니다.
(손가락으로 X하면, 삭제 O하면 회전, 왼쪽오른족 좌우 사진이동)

스펙을 약간 정리하면,

이미지 센서 : 1/2.3인치 1,200만 화소 CCD
화각 : 35 - 175 mm (광학 5배 줌), 렌즈 밝기 : F3.6 ~ 4.8
액정 : 3.5형 115만 화소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내장 메모리 : 100MB, 저장매체 : 마이크로 SD
HD 동영상  : 최대 1,280 x 720 (30fps)
기타 : Wi-Fi, 블루투스 2.0, GPS 기능 지원

자세한 스펙은 디시인사이드를 참조해주세요.

이제 시간을 끌만큼 끌었으니깐, 약간의 개봉기를 살짝~ 대단한 건 없어요;


전면부입니다.


메모리는 마이크로 SD를 사용합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괜찮습니다.
휴대폰도 사용할 수 있고, 아답터 끼워서 DSLR에 SD 메모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창이 무척 넓고, 터치 스크린 버튼이라는 것이 큰 특징,
전원, 줌, 사진보기, 3개 버튼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터치 스크린이라는 것!

삼성 카메라 VULL ST1000 홍보 동영상을 보겠습니다.

 
그러한 기능을 보면 정말 미래의 혁명을 꿈꾸는 미래 지향적 카메라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도 단점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주변 인프라망과 유저의 필요가치입니다.

어때요? 당신은 디지털 카메라에 GPS, Wi-Fi, 블루투스의 필요성을 느끼시나요?

물론, 현재 디지털 카메라에 GPS, Wi-Fi, 블루투스의 필요성을 많이 못 느끼실 수도 있어요.
그래서 미래 지향적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조금만 지나도 상당수가 필요성을 느낄 것 같습니다.

스펙상으로 드러난 아쉬운 점은 관용도 넓은 사진생활과는 거리가 먼 카메라라는 겁니다.
수동기능(M모드)이 없으며 광각이 지원되지 않는 점, 똑딱이에게 너무 많이 바란걸까?

스펙상으로 드러나지 않는 아쉬운 점은 최종 사용후기 단계에서 다룰까 하고요~
앞으로는 ST1000로 찍은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사진 리뷰로 진행됩니다! 기대는 조금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