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네이버 vs 다음 지도 검색 서비스 어떤걸 이용해야 할까?

예전에 포스팅 글을 보시면, 다음 지도 검색 서비스를 네이버 보다 좋게 평가를 했는데요.

꼭 그렇지만도 않아요. 네이버의 지도 검색 위성사진이 예전에 비해 상당히 좋아졌고요.

또한 지도 검색 서비스라는 것이 위성사진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지역 정보가 잘 표시되는가가 중요합니다.

최근 어머니께서 동화사 매표소 바로 앞 식당에서 물건을 두고 왔기에, 다음 지도를 이용해서 찾아봤더니,

지도에 정보가 나타나지 않네요. 그래서 네이버 지도로 검색하여 그 식당 정보를 찾았습니다.

다음 지도 위성사진 보기 - 빨간 표시가 네이버에는 표시가 되는데, 다음에는 표시가 안된 지역 정보


네이버 지도 위성사진 보기 - 빨간 표시가 다음에는 표시가 되는데, 네이버에는 표시가 안된 지역 정보

물론 특정 지역 정보 검색에 국한된 하나의 예일 뿐입니다. 모든 시스템을 비교하기란 어렵고요.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상호명 지역 검색을 위해 네이버, 다음 지도 검색 둘다 해보시라는 겁니다.

아직까지 어느 한쪽의 지도 검색 서비스가 우수하고 낮고는 아닌거 같습니다.

(다음이 상대적으로 가진 장점 : 로드뷰, 상호정보를 블로그 맛집 리뷰와 연결)

네이버나 다음 지도 서비스가 한군데만 있었다면, 어떤 정보는 찾지 못했을 겁니다.

그래서 경쟁 구도가는 꼭 필요한 거죠. 구글맵에서는 국내 지도 서비스보다 상호 정보가 많이 약합니다.

구글어스도 비교해 볼려고 했는데, 현재 구글어스는 왜 다운로드가 안되는지 모르겠어요..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