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은행 계좌로 송금 (자동결제 거부됨) 해결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이제 은행 계좌로 송금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기업은행에 갈 필요가 없지만 수수료는 1만원정도 수수료가 떼이게 됩니다.
지급설정에 들어가서 새 결제방법을 클릭하여, 은행계좌를 등록하였는데요. 입금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부분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오류 : 자동결제 거부됨 : 은행계좌로 송금 은행계좌와 관련된 이름이나 주소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결제방법에 추가하는 정보라고는 영문이름, 영문 은행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 은행계좌번호, 계좌번호 확인,
이렇게 5개의 정보밖에 없는데, 국민은행 신한은행으로 입금을 시도하려고 했으나, 몇번이고 결제가 실패되었습니다. 


SWIFT 은행 식별 코드 문제가 아닙니다. 은행계좌 영문이름은 Hong Gil Dong (홍길동)인데 반해, 애드센스 수취인 프로필에는 Gil Dong Hong (길동 홍)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수취인과 은행계좌 영문이름이 달라서 생긴 문제죠. 

대다수 국내 은행에서 영문이름을 별도로 설정한게 없다면, 영문이름이 Hong Gil Dong (홍길동)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수취인 이름을 동일한가 Hong Gil Dong (홍길동)으로 변경후에 제대로 지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지급>수취인 프로필>에 들어가서 수정하여 수취인 영문이름을 변경한다.


아래는 은행별 SWIFT 은행 식별 코드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