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부산근교/여행] 양산원동순매원 매화축제 기차여행을 떠나요!~

부산, 울산 근교로 매화축제를 즐기려 갈 수 있는 곳~! 양산원동매화축제( 원동 순매원 매화축제)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실제로 제8회 원동매화축전의 축제기간은 22일~23일 이틀간이지만, 매화가 한창 꽃피우는 말일(30일)까지는 사람들이 줄기차게 방문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희는 축제기간을 피해 15일날 구경을 갔다왔습니다. 


15일~30일기간 열차가 증편이 되었기에, 열차로 구경을 오시는 분들이 더욱 많았습니다.
이번기회에 도시락하나 싸들고, 오랜만에 무궁화호 열차를 타고 연인과 가족하고 가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원동마을의 원동역 도시에서 KTX만 타던 분위기하고는 전혀 다릅니다. 수학여행을 가는 그런 느낌이라고 할까요~
재미있는 사진찍기 놀이 팁~ 무궁화호 기차가 들어오는 순간 기차배경으로 인물을 함께 찍어보세요~ 
반대편 서울마산방면으로 건너가 사람들 한적한 가운데, 벤취에 앉아 여러가지 연출로 인물을 찍어보세요~


 원동역 왼쪽편에 보시면 순매원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이길로 올라기사면 순매원 기차사진을 찍는 전망대가 나옵니다.


잠깐, 여기 KTX 캐릭터와 기념사진을 찍는 곳도 있습니다.~ 유행이 많이 지난거라 찍으시는 분은 없으셨지만 반가운 그들~
 


놀랍게도 원동역에는 자전거를 대여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앞쪽 강변으로 자전거를 즐기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매화 꽃놀이를 하기도 벅찰 시간이여서, 패쓰~했습니다. 원동마을과 기차 사진을 저도 찍어보고 싶었거든요~
 


원동역에서 좌축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도로한편이 주차장이 되었습니다. 기차로 여행오기를 잘 했다고 생각듭니다.
원동초등학교가 임시주차장으로 사용되어 있었고, 순매원 올라오는 길목이 반 주차장으로 되었으니 참고하십시오~
 


순매원 전망대에 올라오니, 출출한 여행객들의 구미를 당기는 옥수수, 핫도그, 음료수 등이 파는군요. 저는 핫도그 먹었습니다.


여기가 바로, 원동마을 매화와 열차를 찍을 수 있는 순매원 전망대입니다. 많은 진사님들이 열차사진을 찍을려고 대기중이셨네요.
저도 삽십분 대기를 하다가 아래와 같이 몇장을 찍었네요~ 여기까지와서 이런사진을 안찍고 갈 수는 없죠~
 
 


KTX기차도 찍고, 무궁화호 기차도 찍었습니다~ 아무래도 첫번째 사진에 무궁화호 열차였으면 더 이뻤을거 같네요~


순매원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원동 순매원의 모습입니다. 매화꽃이 화사하게 물들었습니다.
순매원 전망대는 반대편에도 있었는데, 이쪽이 물금역 방향, 반대쪽이 삼량진역 방향입니다. 물금 방향이 좀 더 이쁘게 나옵니다.
 


화사하게 핀 매화꽃이 정말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이제 매화축제를 그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사람이 워낙 많습니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매화나무 아래 돗자리를 펼쳐놓고, 소품을 즐기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한 곳에서는 음악공연을 하는 노인부부도 있었고, 파전과 동동주를 줄지어서 사먹는 풍경도 보였습니다.


홍매화 아래에 케리커쳐를 그리는 화가님도 계셨습니다. 아이들에게 신기한 구경거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붕위로 다소곳하게 피어있는 홍매화와 매화가 무척 인상적입니다. 사람이 워낙 많다보니, 이런 풍경을 담기가 쉽지 않네요~


매화는 그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꽃입니다. 그 향기에 매료된 꿀벌들이 매화를 찾아왔습니다. 


순매원에는 홍매화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양산 통도사 홍매화가 유명하여 보려가려는 사람이 많다고들 하지요~
 


매화와 장독이 잘 어울리죠? 장독대를 이렇게 만들어 놓아서, 많은 여행객들이 기념사진을 찍는 장소가 되기도 했습니다.


산랑진역 방향으로 보고 찍은 순매원의 모습니다. 때마침 기차가 들어오고 있네요~ 이로서 매화와 열차 담기 미션 완료!~
아름다운 봄의 계절~ 양산 원동순매원 매화축제의 현장이 느껴시셨나요~ 보는 것보다는 직접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축제기간을 피해서 가면 제일 좋을 것 같고~ 기차여행을 가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과 관련된 글:
2014/03/12 - [여행&출사] - [3월축제] 제8회 양산원동매화축제로 오세요~! (3/22~ 3/23) 
2014/03/09 - [여행&출사] - [부산 명소] 오륙도 스카이워크 바다 위를 걷는 공중 데이트~! 
2014/01/27 - [여행&출사] - [부산명소] 다대포 해수욕장 일몰, 자연속 힐링 연인 데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