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울산 가볼만한 곳] 태화강대공원 봄꽃축제, 양귀비 수레국화 축제~

축제는 취소됐지만 꽃들은 피어난다. 지금 울산 태화강대공원에는 봄의대향연~ 양귀비, 수레국화 봄꽃축제 한창!~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해 울산시는 울산의 대표적인 봄축제 태화강 봄꽃대향연과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를 전면 취소했습니다.~
하지만 축제는 취소되었지만, 기존 계획대로 16만㎡나 되는 태화강 대공원의 초화단지는 올해도 작약, 원추리, 양귀비, 수레국화, 안개꽃, 금영화, 청보리 7종 6000여만 송이를 심어, 가족, 연인들에게 꽃구경 나들이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5월달 내내는 쭈욱 화려한 양귀비과, 수레국화, 작약, 안개꽃~ 모두 구경하실 수 있답니다. 사람 많기전에 얼릉얼릉 나들이 가세요~


공식적으로 축제란 것은 없고요, 작년처럼 태화강대공원 일대까지 쭈욱 양귀비, 작약, 수레국화, 안개꽃, 청보리를 심어놓았으답니다. 

1. 태화루에서 이어지는 봄꽃축제, 양귀비 꽃길로 오세요~!

최근에는 태화루가 생겨서 태화루를 찾은 시민들이 태화루에서 이어지는 양귀비 꽃길을 따라, 태화강대공원 일대의 봄꽃 축제를 구경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 기회에 태화루도 구경갔다오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밤에는 조명을 켜둔답니다.


태화루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이며, 담장 밖은 24시간 개방하며, 조명을 켜두었습니다.
진주의 촉석루 같은 울산의 랜드마크로 만들어진 태화루, 양귀비꽃과 어우려져 더욱 멋진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2. 태화강대공원 봄의대향연은 울산 양귀비 축제!~

태화강대공원 봄꽃축제는 '울산 양귀비 축제'라고 할만큼 이렇게 많은 양귀비를 볼 수 있는 곳은 없을 겁니다.
양귀비는 아편(마약의 일종)의 재료라던데? 양귀비를 이렇게 많이 재배해도 괜찮은가요? 이렇게 생각하는 분이 계시죠?

관상용 양귀비는 '개양귀비'로 불리며 마약성분이 없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 재배해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마약으로 사용되는 양귀비는 재배해서는 안됩니다. 어떻게 구분하냐면, 줄기에 솜털이 있으면 개양귀비, 없으면 양귀비입니다. 
걱정마지 마십시오~ 태화강대공원에 있는 양귀비는 모두 개양귀비입니다.




연인과 가족과 함께 하고픈 양귀비 꽃길입니다. 너무 이쁩니다.  여기서 잠깐! 양귀는 꽃말의 의미는? 
주홍빛 개양귀비는 '약한 사랑, 덧없는 사랑'을, 흰 양귀비는 '잠, 망각'을, 붉은 양귀비는 '위로, 위안, 몽상'을, 자주색 양귀비 '허영, 사치, 환상'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붉은 양귀비를 보면서 위로, 위안 받아야겠습니다.~


3. 사진 찍기 좋은 곳, 다양한 봄꽃축제!~

꽃밭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기도 무척 좋은 곳입니다. 기념사진 찍는 연인들, 가족들, 진사님들 모두 보였습니다.
태화강대공원에는 양귀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는 부케나 꽃다발에 주로 쓰이는 작약꽃입니다.


한약재료로 쓰인다는 원추리, 원추리나물도 해먹는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수레국화, 마치 여름 의류 색감같이 흰색과 파란색이 잘 어울려 보입니다.


그리고 너무너무 이쁜 안개꽃단지를 볼 수 있었는데요~ 연인에게 한아름 안겨주고 싶은 안개꽃입니다.


4. 가족나들이~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로 추천!~

대화강대공원 봄꽃축제는 가족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유모차를 끌고 나온 아빠엄마, 자전거를 타고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로 가득찼습니다.


태화강대공원 봄의대향연를 보시기 위해서는 태화강대공원 일대 공영주차장(노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오전11시부터 오후7시까지는 주차비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화강대공원이 아쉬운게 하나 있다면, 공원부지는 엄청 넓은데에 비해, 그늘이 너무 없습니다. 그래서 땀나고 많이 덥습니다. 이른 오전이나 늦은 오후에 구경하러 가시는게 좋아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지만, 포토존보다는 꽃을 테마로 꽃마나 하나씩의 기념사진을 챙겨오는건 어떨까 싶네요~

태화강대공원 오시는길 : 태화강대공원, 태화강대공원 주차장 네비찍고 오시면 됩니다.
태화강대공원 주차장 주차요금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유료(이용요금 30분에 500원)로 운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