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대구꽃백화점] 셀프웨딩 부케 & 화관 만들기! 참 쉬워요~




요즘은 나만의 웨딩, 셀프웨딩을 위해서 셀프웨딩 촬영을 하는 연인들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셀프웨딩을 하기 위해서는 사진촬영이 가능해야 합니다. 소품 만들기, 그리고 삼각대 촬영 등 100% 셀프웨딩을 준비하는 경우도 있고, 소품을 구매 지인의 사진촬영 방법으로 셀프웨딩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드레스의 경우에는 구매, 부케와 화관의 경우는 간단하게 제작하거나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케는 다이소에서 조화를 사서 하기도 하지만, 다이소와 도매시장의 조화는 퀄러티가 다릅니다. 꽃도매시장을 방문해보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그 중 대구의 꽃도매시장인 대구 꽃백화점을 방문했습니다.

대구역, 대구롯데백화점 뒷편에 위치한 대구꽃백화점 1층 2층은 생화를 팔고, 3층은 조화를 팝니다. 


여기 이쁜 다육이 식물들을 팝니다. 여성분들이 아주 좋아하는 식물인데요. 식물의 잎이 떨어지면 똑같은 미니 식물이 됩니다.


이 녀석은 리톱스입니다. 다육식물인데요 자갈이나 돌위에서 뿌리를 내리고 자랍니다. 신기한 녀석들입니다. 


그리고 생화가 보입니다. 활짝 안핀 장미꽃들이 오히려 더 매력적입니다.


안개꽃인데, 분홍색, 핑크색, 하늘색 안개꽃이 있다니~ 인공적으로 색을 입힌 것입니다. 말려서 장식하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


이제는 3층 조화코너로 왔습니다. 사진으로는 생화보다 조화가 더 화려하고 이쁘네요.


향기가 없지만, 장식용으로 그만이지요~ 또한 셀프웨딩에 필요한 조화 부케를 만들 수 있답니다.


여러가지 꽃을 조합한 상품들도 있고요. 조합한 상품이 가격이 더 비싸겠죠~


공중으로 달아놓고 장식할 수도 있고~


조화가 이렇게 이쁜게 많네요~ 이 중에서 단돈 1~2만원만 들인다면 이쁜 부케하나는 만들 수 있답니다.

이제 부케 & 화관 만들기! 짜잔 이쁘죠~


여러가지 꽃을 사서 조합해서 만든게 아니랍니다.


원래 이렇게 3가지 종류의 꽃들 조합으로 만들어진 부케 한단이고요~


이거는 두단(핑크, 보라)을 사서 묶은 것입니다. 그리고 리본으로 묶어주면 더 멋지겠지요~ 핑크리본을 다이소에서 사세요~



요거는 라벤터 2단을 묶어서 만든겁니다. 라벤더는 화이트 끈으로 묶으면 더 멋스럽고요.
그리고 부케의 일부를 잘라 부토니에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부토니에 제작시에는 옷핀을 부착시켜주세요~
그렇게 되면 밖에서 파는 기성품 부토니에 못지 않답니다.


화관용 조화를 사서 라벤더를 잘라서 넣어주면 인터넷에서 파는 2만원짜리 화관이 된답니다.
부산자유도매시장도 들려본 적이 있는데, 대구꽃백화점이 더 저렴한 것 같아요~ 


웨딩피켓 만들기! 웨딩피켓, 웨딩가렌드도 인터넷에 찾아보면, 많은 도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OA팬시페이퍼 용지에 프린트하여 오린 다음 뒷면은 두툼하게 박스를 붙이고, 나무젖거락으로 막대를 만들어 주세요~
멋진 웨딩피켓이 완성됩니다. 간단하게 셀프웨딩 소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셀프웨딩 준비하기 Tip

1. 카메라 준비하기 

똑딱이카메라로 셀프촬영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DSLR 카메라를 준비하는게 좋겠어요.
그리고 삼각대로 찍는 방법과 지인이 찍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후자를 선택하시는게 좋지만, 여건상 그렇지 못하다면 키높이의 삼각대를 준비하세요~ 셀프타이머나 리모콘으로 촬영하시면 됩니다. 셀프웨딩 촬영의 장점은 나만의 컨셉, 그리고 야외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 요즘 거의 리허설 촬영은 실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요.

2.웨딩소품(부케, 부토니에, 웨딩피켓, 웨딩가렌드) 만들기


부케는 꽃도매시장에서 조화를 몇묶음 구매해서 만들면 되요. 부케에서 일부를 떼어다가 부토니에를 만들면 됩니다.
부케나 부토니에는 구매하시는 방법도 있어요.~ 하지만 셀프웨딩은 준비하고 만드는 과정이 즐거움입니다.
웨딩피켓과 웨딩가렌드도 인터넷에 도안받아서 출력하시면 되고요. 나만의 웨딩피켓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아요~
부케, 화관, 웨딩피켓 다 구매한다면 배보다 빼꼽일지도 몰라요~ 되도록 만들어 보는게 좋아요.

3.드레스, 턱시도 의상 준비하기

제일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셀프웨딩을 준비하다가 드레스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서울경우에는 드레스를 대여해주는 곳이 많으니 대여샵을 이용해보세요. 5-10만원 내외입니다. 지방에서는 대여샵을 쉽게 찾기가 어려운데요. 인터넷으로 셀프웨딩 드레스 검색하면 웨딩드레스를 판매하는 국내 온라인매장에서 10-1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답니다.
외국사이트에가서 싸게 주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적으로 넉넉한 분들만이 시도해 볼 수 있겠어요.

또는 웨딩드레스가 아니더라고 실제로 입을 수 있는 이쁜 드레스을 구매하세요. 입을라고 구매할 겸 셀프웨딩 사용하는 것이죠. 
남자 의상의 경우에는 깔끔한 정장으로 대치하세요. 평소 꾸며서 입을만한 옷을 구매할 기회로 삼으면 됩니다.
기존에 입던 정장 활용하고, 멜빵하나 장만하고, 보타이, 코사지 장만하면 되겠어요. 

4.촬영장소 정하기, 셀프웨딩 컨셉잡기 

실전입니다. 사진촬영을 위해서는 촬영장소를 정해야겠죠. 셀프웨딩이라고 검색을 하면 여러 촬영장소가 나올겁니다.
그런 것에 구매받지 않고 데이트겸 찍어도 상관은 없지만, 이쁜 사진을 남기려면 컨셉을 잡고 찍으시는게 좋아요.


웨딩포토테이블도 셀프로~! 

셀프웨딩 촬영을 위해 만들어 놓았던 부케, 부토니에는 나중에 웨딩 포토테이블에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요~
웨딩피켓도 마찮가지고요~ 그리고 셀프웨딩사진이 있다면 이것드로 셀프청첩장을 만들 수도 있지요~

셀프웨딩은 셀프리허설, 셀프청첩장, 셀프 웨딩포토테이블로 이어진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