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울산여행]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데이트하기 좋은 곳!



5월에 울산에서 열리는 대축제는 바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입니다. 정말 장미하나로 이렇게 큰 축제의 장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신기할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장미를 만날 수 있는 축제입니다. 그리고 재밌는 체험행사와 부대행사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 나들이로 정말 추천하고 싶은 울산대공원 정미축제입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기간 : 2015.05.23 ~ 05.31 (입장료 : 성인 1,500원)


1.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체험부스로 즐걸거리가 두개~!

울산대공원 남문으로 찾아가시는게 제일 좋습니다만, 차량이 정체되는 관계로 저는 울산대공원 정문근처의 울주군청에 주차를 해놓고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로 향했습니다. 울산대공원이 매우 크기 때문에 정문에서 가려면 15분정도 걸어야 장미축제가 열리는 장미원에 갈 수 있습니다. 
주차는 일찍오셔서 되도록 남문에 하시는게 좋아요.


울산대공원 남문에서는 여러 체험부스를 열어놓아서~ 그것도 대다수 무료체험이라는 거!~


폐현수막으로 에코백 만들기!~ 체험부스입니다.


현수막들이 이쁜 에코백으로 변신되어 있네요~ 자신이 그리고 만들어서 가져갈 수 있답니다.


두개의 물 생수와 수못물을 마시고, 울산수돗물을 알아맞추면~ 


분홍색 키친타올을 기념품으로 드립니다.~ 까악 두 개를 받아 왔습니다.


이번에는 자연보호연맹에서 태화강 생태 그림 그리기~!를 하는군요~ 아이과 함께 체험해보면 정말 좋습니다~


아이들의 작품을 보실까요~ 아이들 눈에 태화강이란 바로 이런모습이군요~!



가장 인기가 많은 체험부스~! 천연비누 만들기!


참가자가 많아서 모든과정을 다 만들어보지는 못하고요~ 일부 체험하고 눈으로 만드는 과정을 설명들을 수 있는 체험입니다. 


만들고 나서, 한시간 뒤에 찾아갈 수 있답니다.


우리가 만든 건, 삼백초와 어성초 천연비누가 되겠습니다.~ 이렇게 천연비누도 두개 득템하고~


이쁜 앵무새들과 파충류, 그리고 양, 원숭이를 둘러볼 수 있는 미니동물원도 있었습니다.
 



물론 장미축제 입장료를 끊으면, 어린이 동물농장 입장권도 포함입니다.~!


2. 세계속 장미,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장미축제가 열리는 장미원 입장전에 체험부스에서 벌써 두시간을 보내고, 출출한 배를 채우기 위해 핫도그와 떢복기를 폭풍 흡입하고~ 이제 장미원으로 입장해 봅니다. 주의할 것은 장미축제가 열리는 장미원은 재입장이 안된다는 것! 장미원 안에는 매점과 간단한 분식거리 한두개가 다 입니다. 저녁 식사를 할 수는 없답니다. 저같이 애매한 시간에 입장했더니 저녁을 먹으로 밖으로 나와야 했네요~ 
이제부터 장미축제를 구경하러 가볼까요~!


오후시각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역시나 한국사람들은 사진찍는걸 너무 좋아합니다.~~@.@




빨간 장미의 매력!~ 역시 장미는 빨간색이야~ 하는 순간~! 이제 장미는 빨간색이라는 상식을 버리세요~



빨간색이 바랜 듯한 장미~ 이게 더 이쁘네요~


주먹보다 더 큰 장미~ 장미가 사람 얼굴만한 것도 많았답니다.


색이 엷게 바랜듯한 앤틱, 빈티지 장미꽃~ 애인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장미입니다.



화사한 분홍 장미는 소녀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깔끔한 순백의 미가 있는 흰색 장미~



장미에 대한 설명이 붙여져 있었지만, 하나씩 다 읽어보기엔 시간이 없다니깐요~ 


연한 핑크색 장미의 모습입니다. 장말 화사합니다.




이것은 빗바랜 연한살구색 장미

3. 포토존에서 기념사진도 함께!

장미축제를 구경하면서 포토존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기념사진 찍는 재미도 많았답니다. 물론 
장미와 함께 사진 찍는거 자체가 너무 이쁘게 나오죠~! 장미터널 근처에 마련되어 있는 장미축제 야외 스튜디오~같은 곳입니다.



아이들이 독차지하고 있었던 장미축제 포토존입니다~ 스튜디오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곰인형 컨셉!



요즘 햇빛이 강해서 선글라스를 챙기세요~ 장미원에는 그늘이 많지 않지요~


가장 인물사진 찍기 좋은 곳은 바로 장미터널!~ 밤이 되면 더 이뻐요~

4. 또 하나의 볼거리, 꽃작품 전시회!



장미축제 야외무대공연장 근처에 장미원 내 덩굴식물원이라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온다고 장미를 엄청 구경했는데~ 여기서 꽃작품 전시회가 열린다고 하네요~ 그늘도 찾을 겸 얼릉 들어가 보았습니다. 다양한 꽃을 이용한 꽃꽂이, 꽃바구니 작품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너무 인상적입니다. 저는 축제 첫날 방문이라서 운이 좋게 구경했네요~ 25일까지 전시회가 열립니다.


꽃작품 전시회 일시 : 5. 23(토)~5. 25(월), 10:00~21:30
장소 : 장미원 내 덩굴식물원
내용 : 꽃을 이용한 꽃꽂이, 꽃 바구니, 꽃다발 작품들과 야생화 및 서양란 전시




다육이 바위솔 되겠습니다.




작품명 : 프로포즈입니다. 옆에 다이나반지도 같이 있네요~ 작품명과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이건 작품명을 모르겠지만, 클로버같은 형상으로 제가 붙어본다면 '소중한 우정' 이라고 붙여보고 싶네요.


장미꽃과 안개꽃은 참 잘 어울리는 쌍인데요.


빨간장미와 파란색 안개꽃은 정말 센스가 느껴지는 조합인거 같아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해주면 좋겠어요~

해가지고 야간에 조명발 받은 장미꽃도 구경하고 올까 했었는데요. 재입장이 안되는 관계로 아쉽게도 나와야 했네요~
야간에도 구경을 하려고 생각하신다면, 먹거리를 조금 챙겨서 4시~5시즘 구경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31일까지 축제가 9일동안 진행되니 가까운 부산, 경상권 사람이라도 먼 걸음 하셔도 좋을 축제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