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가볼만한 곳] 봉평마을 이효석생사 & 이효석문학관
강원도 평창에 가볼만한 장소로 봉평마을이 있는데, 이곳은 '메밀꽃필무렵'의 작가 이효석의 고향으로 이효석 생가와 이효석 문학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봉평 메밀꽃 축제에 맞쳐 9월에 이곳을 방문하면 시기적으로 제일 좋지만, 아쉽게도 메일꽃이 다 지고 나서인 10월초에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효석 생가는 관람은 무료입니다. 이효석 생가 주변으로 피어있는 메일꽃~ 9월에 왔다며 얼마나 멋질까~
이효석의 생가도 봉평마을도 참으로 소담소담합니다.
옛날에는 나무굴뚝이었나 봅니다. 딱히 볼게 있는건 아니지만, 소담스러운 주변 경관이 맘에 들었습니다.
이효석 생가 5분거리에는 이효석문학관이 있습니다. 여기는 관람료 2천원이고, 이효석 문학가에 대한 전시관입니다.
이효석의 작품의 책으로 만들어진 입구 참 마음이 듭니다. 저 중에 몇권이나 아실까요?
이효석 문학관은 약간의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 오르막길을 올라가다 보면, 매표소가 나옵니다. 물레방아와 연필이 인상적이네요~
모두 이효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메밀꽃 필 무렵」에 물레방앗간을 소재로 하고 있죠, 연필은 말안해도 아시겠죠~
이효석문학관에 오르면 전망대처럼 이효석의 고향 봉평마을을 내려다 볼 수 있는데요. 마을이 참 소박소박합니다.
이효석문학관에는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곳이 참 많답니다.
여기는 포토존이군요.
이효석의 소설에서 마치 나올 법만 같은 옛스러운 우편함,
이효석의 문학관을 둘러본 다음, 이효석문학관의 정원을 둘러봤는데, 가을단풍이 들어~ 무척이나 정원이 이뻤습니다.
이효석 작가와 인증샷은 필수~
기념관에서는 이효석과 관련된 기념품을 구매할 수도 있답니다. 평창 봉평마을에 들린다면 허브나라와 함께 가볼만한 곳~!
이효석 생가와 이효석문학관을 들 수 있답니다. 위인들의 전시관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은 곳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