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한샘 싱크대 인테리어, 한샘IK7 시에나 화이트 시공후기


인테리어 후기입니다. 오래된 집을 외부샤시, 도배, 장판, 싱크대, LED조명, 화장실 일부수리 정도로 리모델링을 하기로 했는데, 이만하면 거의 전체 리모델링하닌가 싶네요. 전체 리모델링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1.창호 : KCC 발코니 전용 단창 VFS 140, 프라임이중창 VBF 242 


- 창호는 32평 아파트 외부발코니 샤시(안방외부발코니, 거실외부발코니, 작은방외부발코니, 주방외부발코니, 확장방 발코니이중창) 5개를 시공했습니다. LG지인 매장에서는 700만원 초, KCC 대리점은 600만원초 견적 나왔습니다. 견적을 문의해보시면 비용이, 인테리어 업체 >> LG하우시스 지인 > KCC 홈씨씨 매장 > KCC 대리점 순입니다. 정직한 인테리어업체라면 는 창호업체랑 비슷할텐데, 과할정도로 견적이 큰 경우가 많았습니다. 창호는 대리점에 찾아 맡기는게 저렴하고, 인테리어업체를 통해서 하더라도 견적을 보고나서 하시면 좋겠어요.




2.도배 : 에덴바이오 천연벽지


- 친환경벽지 에덴바이오벽지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32평대 천연벽지로 하면 250정도 나옵니다. 안방은 삼림욕아토피스벽지 아이보리색(3307) 서재방은 참솔벽지 그레이(2870) 아이방은 참솔벽지 화이트(2851) 화이트 거실과 천장은 자연벽지(기본형) 화이트(6001)로 했습니다. 나중에 하고보니 아쉬운 것은 거실도 자연벽지 등급 이상 것으로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연벽지보다 비싼 벽지에 비해 좀 얇은 느낌이었어요.


3.장판 : KCC 소리순 4.5t NC45-4232


- LG 지인 매장에 갔다가 지아사랑애 3.2t 스텐실를 보고, 너무 이뻐서 이걸로 할려고 생각했었는데, 아무래도 타일스타일이라 시공후기도 적었고, 나중에 시공 후 어떨지 감잡을 수가 없어서 고민중에, KCC 홈인테리어 매장에 갔다가 소리순 4.5t (NC45-4232) KCC 장판 깔려있는 샘플을 보고, 마루느낌에다가 가성비가 좋아 선택을 했습니다. 나중에 시공해보니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4.싱크대 : 한샘 ik7 시에나 화이트


- 한샘 키친&바흐 매장을 둘러보니 마음에 드는 모델이 한샘 유로6000 로엔화이트였는데 금액이 너무 나가서,한샘 저렴 라인인 한샘 ik를 둘러보니, 한샘ik7 시에나 화이트가 유로6000과 비슷한 느낌이라 선택했습니다. 후드는 한샘 뉴 클래식 후드, 빌트인 쿡탑은 하이라이트, 타일은 타일매장에서 따로 선택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싱크대의 포인트로 삼은 것은 바로 침니후드입니다. 한샘 NEW 클래식 후드는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시킵니다. 온라인몰 리바트 벨라노 실측시 아파트 구조상 침니후드 설치 안된다하더군요. 추가적인 인테리어 작업은 하지 않는다하여 침니후드를 못하나 했습니다. 합니다. 하지만 한샘ik는 인테리어도 같이하기에 상단에 장을 만들어서 침니후드를 시공하였습니다. 사제싱크대 업체에서도 견적을 봤었는데 침니후드로 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조가 어떻든 침니후드로 다 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침니후드는 배관이 아래로 바로 내려오는 구조일 때 세련된 디자인이 나옵니다.




배관이 ㄱ자로 떨어집니다. 그렇다보니 상부에 장을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보기 나쁘지는 않습니다. 밥솥이나 전자레인지를 넣을 수 있도록 하부장을 만들었습니다. 가운데 양념장 수납이 있으며, 가스레인지 대신 하이라이트로 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가스에 비해 가스 배출이 없고, 화재로부터 더 안전합니다.






5.조명(LED) : 원목조명(거실, 식탁 포인트)

- 인터넷사이트 비츠조명에 우연히 들어가보니 조명 이쁜게 무지 많았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비츠조명에서 다 골라서 하면 되겠다 싶었는데, 우연히 오프라인 어느 매장에 들어갔다가 거실조명이 더 맘에 드는 모델이 있어서 원목 8등으로 하고, 또 식탁 포인트 등도 오프라인 매장에 들렸다가 발레리니 1등 2개를 골랐습니다. 안방과 사재방은 사각등, 아이방은 원형등과 포인트등(별모양), 주방등은 깔끔한 직사각등, 화장실도 직사각등, 발코니는 포인트등(양파등)으로 했습니다.




6. 몰딩 재페인트, 현관문 타일교체, 욕실 부분수리

- 몰딩은 원래 아이보리색인데 벚겨짐이 많아 재페인트를 했고, 현관문은 타일을 이쁜걸로 교체 했습니다.
요새는 타일이 워낙 이쁜게 많더라고요. 싱크대, 현관문, 발코니 등 타일을 고르는 안목에 따라 집이 매우 달라지지요.
욕실은 샤워기, 변기교체, 세면대는 자동폽업만 교체하였고, 원목 욕실장으로 교체하여 밋밋한 화장실에 포인트가 되게 했습니다. KCC 홈씨씨 매장에서 주문하고 설치값을 별도로 내면 욕실 변기&면대는 40만원 내외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블라인드는 콤비 블라인드 화이트로 했더니 화사하고, 화이트 색상이 제일 무난합니다. 주방바란스커튼은 쿠팡에서 끌래망스 프렌치레이스 주방바란스커튼를 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블라인드는 KCC 홈씨씨 매장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견적보시는게 더 저렴합니다. 거실발코니, 안방발코니, 작은방발코니는 블라인드, 작은방 하나는 커튼으로 했습니다. 커튼은 온라인 매장이 가격이 저렴하고 이쁜 상품들이 많았습니다. 10만내외로 셀프 설치로 장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