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회관, 13일부터 22일까지 지역작가 77명의 작품 전시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박명기)은 한국미협 대구지회(회장 이장우)와 함께 미술의 대중화를 위하여 많은 작가들에게는 자기 홍보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작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미술시장『오만가지 미술상상 3m』전을 13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
○ 이번 작품전은 지역 미술계의 유망한 작가들에게 3m라는 자유로운 공간을 제공하여 작품을 발표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작품세계를 시민들에게 직접 홍보하고, 기존 미술시장과는 다른 작가들과 시민이 직접 만날 수 있는 시장을 형성하여 미술의 대중화와 시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 자유로운 발표 공간 3m -
○ 이번에 작가들 개개인에게 제공되는 3m는 독립된 개개인의 공간으로서 기존의 전시 디스플레이에서 제시된 여백의 공간을 무시하고, 마음껏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 또 작품들은 작가의 특징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 외에도 소품과 드로잉이 전시될 예정이며, 시민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멀게 생각했던 작품 소장의 기회도 더불어 제공할 계획이다.
- 세 발짝 안에서 만나는 우리 동네 예술가 -
○ 전시에는 대구미술협회와 문화예술회관에서 추천한 77여명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경향의 작가와 수많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 회화의 경우 구상, 비구상은 물론 최근 대중적인 아이콘으로서 팝아트까지 여러 경향이 전시되고, 조각과 설치 등의 입체 작품 및 공예 소품 작품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 한편 이번 작품전에 참여하는 작가들은 기존 미술시장에서 활동하는 작가들도 있지만, 많은 작가들이 아직 미술시장에 진입하지 않았거나 많은 가능성으로 미술시장에 진입을 앞둔 유망한 젊은 작가들이다.
○ 또한 전시기간 중에는 작가와 전시 매니저가 상시 전시장에 상주하여 관람자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작품 구매를 도와줄 예정으로, 시민들이 이제까지 미술관에서 거리감으로 인해 품어왔던 많은 의문들을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해소하고, 작가들의 세계에 더욱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내가 좋아하는 취향과 앞으로 유망할 작가를 선택한다!! -
○ 관람객들은 전시의 관람 뿐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를 선택할 수 있다. 관람객의 취향에 대한 설문조사와 작가 인기 투표를 통해 관람객이 선택한 작가 1~3위를 선발할 예정이며, 이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인기 작가들의 작품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 문화예술회관은 이번 작품전이 시민들에게 2007년의 끝에서 미술작품을 관람하며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음에만 담아 두었던 작품 구입의 기회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ttp://www.daegu.go.kr/Government_Pr/Daegu_Now.aspx?infoID=52&no=405&rNo=405
* 기사제공 : 문화예술회관 606-6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