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a 라는 가수의 'Breathe Me' 뮤직비디오이다.
폴라로이드 사진을 이어서 만든 뮤직비디오. 인상적이다. 예술의 장르는 통한다.
뮤직비디오가 있는 것도, 청각적 음율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우린 영상을 이용한다.
사진과 음악은 아주 가깝다. 서로에게 적절한 표현도구가 되어준다.
사진을 보면 음악이 들리기도 하고, 음악을 들으면 그림이 그려지기도 한다.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고,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고 방법만 틀릴뿐 아트는 공존한다.
나는 카메라와 사진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해서 음악을 알게 하고, 영화를 알게 한다.
아트의 한 출발점에서 여행을 돌다보면 아트의 세계는 연계되어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것은 예술의 하나이기만 하면 된다.
그 하나가 이세상의 예술을 여행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예전엔 국내가수가 로모사진의 뮤직비디오도 있었죠~
로모사진으로 만든 뮤직비디오 http://toycamera.tistory.com/309
가수 소개
Sia Kate Isobelle Furler (1975년생)-보통 Sia라고 불리움-는 호주출신 가수이다.
Jamiroquai의 백보컬로도 활동했었던 그녀는 1997년 솔로앨범 OnlySee를 발매하였지만
대중적인 인기를 얻지 못하다가, 영국으로 옮겨가 Sony Music과 계약하고 발매한
메이저 데뷔앨범 Healing Is Difficult의 곡들이 언더그라운드 클럽들에서 히트했고,
특히'Taken For Granted'는 영국챠트 10위까지도 오르게 된다.
또한 영국의 유명한 일렉트로니카 듀오인 Zero 7의 앨범에 보컬피쳐링으로 참여함으로써 더욱 알려지게 되었다.
2004년에 2집앨범 Colour the Small One을 발표(미국에서 2006년에 재발매)했고, 2007년엔 라이브앨범 Lady Croissant을,
2008년엔 3집앨범 Some People Have Real Problems를 발표했으며 이 앨범은 빌보드 26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