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일렉트로닉 아츠(나스닥: ERTS)는 17일 <심즈>가 전세계 1억장 판매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심즈는 2000년 발매된 이후 지금까지 베스트셀러 PC게임으로서, 전세계 60개 국가에서 22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출시되었다.
공식 홈페이지이자 가장 활발한 심즈 커뮤니티인 TheSims2.com은 매달 4백 3십만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고 있으며,
7천만 이상의 아이템 다운로드가 이루어지고 있다.


<
심즈>는 유저들이 직접 만드는 컨텐츠가 특징으로, 게임 내에 버튼 하나로
 스크린샷을 찍거나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 유저들이 직접 만든 의상, 가구, 캐릭터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제공되기 때문에
이를 통해 만화, 뮤직비디오, 인테리어 아이템 등  다양한 UCC 컨텐츠가 제작되어 왔다.
이것이 바로 심즈의 최대 강점인데,
자신이 뭐든 자신이 디자인하여 만들어 내는 UCC의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UCC 동영상이 대부분이 되는 유튜브에 심즈에 관한 동영상이 엄청 많은 편이다.
독창적인 비디오 영상은 정말 많다. 게다가 <심즈>를 이용한 만화까지 등장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첫번째로 출간된 "티미&마리(Timy&Mari)” 라는 순정만화가 있었고, 서점에서 판매되었다.
현재 <심즈2>까지 나와있고, <심즈3>이 개발되었고, 곧 공개될 예정이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9940&category=203

이제 심즈로 만들어진 UCC 컨텐츠를 구경해볼까요?


심즈2의 홍보 뮤직비디오

만화책으로 발간된 티미&마리 표지


 
심즈로 만든
티미&마리의 뮤직비디오


 Avril Lavigne - Girlfriend - Sims 2
재밌는건 실제 뮤직비디오랑 비슷하게 만들었음


심즈로 만든 나루토 캐릭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