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Google 애드센스는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웹게시자들이 자신의 웹사이트 콘텐츠 페이지에 관련성 있고 사이트와 어울리는 Google 광고를 게재하고 이를 통해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는 쉽고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는 사용자가 귀하의 사이트에서 찾고 있는 내용과 관련이 있으므로 웹게시자는 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콘텐츠 페이지의 품질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 자세히 보기

또한 웹게시자는 Google 애드센스를 통해 사이트 방문자에게 Google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검색 결과 페이지에 Google 광고가 게재하여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검색용 애드센스 자세히 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v class="article">
                       광고코드 삽입위치     <--- 상단에 광고를 하고 싶을 때
                  ##_article_rep_desc_##]
                       광고코드 삽입위치     <--- 하단에 광고를 하고 싶을 때
     </div>

광고코드 삽입위치 자리에 다음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다.

<!-- 구글 애드센스 시작 -->
<table width="250" height="250" align="right"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style='background-image:url();background-repeat:no-repeat;'>
<tr>
<td valign="top" style="padding-top:0px; padding-left:0px;">

        광고코드 삽입위치          <---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는 자리

</td></tr>
</table>

<!-- 구글 애드센스 끝 -->

width="250" height="250"  광고코드 크기에 맞게 수정한다.
align="right"  우측정렬 right , 좌측정렬 left , 가운데 정렬 center
border="0"  테두리 두께를 설정한다. "0" 일때는 보이지 않는다.

table 설정없이 그냥 광고코드만 삽입하면 왼쪽으로 정렬이 된다.
가운데 정렬을 하고 싶을 때는 <center> 광고코드 삽입  </center> 를 추가한다.

애드센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PPC(클릭당지불) 광고와 PPI(노출당지불) 광고를 모두 사용하므로 웹게시자는 사이트나 검색 결과 페이지의 광고에서 발생하는 유효클릭과 콘텐츠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노출 모두에 대해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신청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Google의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한다면 Google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한 다음 콘텐츠용 애드센스 페이지와 검색용 애드센스 중 하나 또는 두 가지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신청서로 콘텐츠용 애드센스와 검색용 애드센스에 대한 승인이 함께 이루어지므로 귀하의 페이지에서 이 두 가지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한 후 2-3일 이내에 결과를 이메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승인을 받으면 새로운 계정에 로그인한 후 HTML 코드를 받아 귀하의 웹페이지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애드센스에 참여하려면 웹사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웹사이트가 없는 경우 www.tistory.com ,www.blogger.com 에서 무료 블로그에 가입하십시요.

콘텐츠용 애드센스란 무엇입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텐츠 페이지에는 CPC(클릭당비용) 또는 CPM(천회노출당비용) 광고를 모두 게재할 수 있고 검색용 애드센스 결과 페이지에는 CPC 광고만 게재됩니다.

즉, 광고주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주의 광고가 귀하의 사이트에 게재될 때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웹게시자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이러한 행위가 발생하여 생기는 수입의 일부를 받게 됩니다.

정확한 수익 비율을 밝힐 수는 없지만 Google의 목표는 웹게시자가 다른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준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것입니다.

수익이 어느 정도 발생할 것이지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가입하여 웹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해 보는 것입니다. 비용부담이나 의무 없이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https://www.google.com/adsense )에서 지금 바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애드센스에 가입한 후에는 https://www.google.com/adsense 에서 계정에 로그인하여 보고서 탭을 클릭하면 언제든지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페이지 수, 광고 단위 노출수, 광고 클릭수, 클릭률(CTR), 유효 CPM (eCPM), 총 수익 정보 등을 확인하여 애드센스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어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는 많은데 광고 클릭수는 생각보다 적게 나오는 것을 대부분 경험했을 것입니다.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닌데도 광고를 봐 주는 것에 인색합니다.

오늘부터 실천해 봅시다. 좋은 글이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보셨다면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글쓴이의 노고에 보답합시다. 그러면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도 여러분의 글에 대한 보답으로 광고를 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구글애드센스로 많은 수익 얻으시기 바랍니다.

검색용 애드센스란 무엇입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용 애드센스는 사용자가 어느 웹 페이지에서나 바로 웹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웹게시자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검색용 애드센스 결과 페이지는 Google 검색을 사용하여 관련성 높은 결과를 제공하며, 검색 결과 페이지는 사이트 주제에 맞춰 웹게시자가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과 페이지에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타겟팅된 Google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에게는 유용한 정보를, 웹게시자에게는 새로운 수입원을 제공해 줍니다.

웹 페이지에 검색용 애드센스를 추가하려면 온라인 신청서만 작성하면 됩니다. 사이트가 승인되면 Google에서 코드를 보내 드리며, 이 코드를 웹페이지에 삽입하면 페이지 어디에든 검색용 애드센스 상자가 생성됩니다.

Google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웹게시자는 다음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다음 정책을 잘 읽어보고 자주 참조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정책을 준수하지 못하는 경우 사이트에 대한 광고게재를 중지하거나 애드센스 계정을 사용중지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대부분의 경우 웹게시자와 협력하여 정책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지만 언제든지 계정을 사용중지할 권한을 갖습니다. 계정이 사용중지되면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더 이상 참여할 수 없게 됩니다.

Google은 언제든지 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에 따라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책을 업데이트하고 준수하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무효 클릭 및 노출

Google 광고에 대한 클릭은 사용자의 순수한 관심에 의해 발생해야 합니다. Google 광고의 클릭이나 노출을 인위적으로 발생시키는 방법은 종류에 상관없이 모두 엄격하게 금지됩니다.

금지되는 방법으로는 반복적인 수동 클릭 또는 노출, 로봇 사용, 자동화된 클릭 및 노출 생성 도구, 타사에서 제공하는 클릭당 지불(paid-to-click), 웹브라우징당 지불(paid-to-surf), 자동 웹 브라우징(autosurf), 클릭 교환 프로그램(click-exchange programs)과 같이 클릭 또는 노출을 생성하는 서비스, 기타 현혹성 소프트웨어 등이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자신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본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계정이 사용중지될 수 있습니다.

클릭 권장

사용자와 광고주에게 보다 향상된 웹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웹게시자는 사용자에게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하거나 현혹적인 구현 방법을 사용하여 클릭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웹게시자는 다음 내용을 준수해야 합니다.

  • "광고를 클릭하세요", "저희를 지원해 주세요", "다음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여 Google 광고 클릭을 유도할 수 없습니다.
  • 화살표나 기타 그래픽 속임수를 사용하여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주의를 끌 수 없습니다.
  • 각 광고와 함께 오해를 유발할 수 있는 이미지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 요청하지 않은 대량 이메일 또는 원치 않는 타사 웹사이트 광고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를 홍보할 수 없습니다.
  • 사용자가 광고를 보거나 검색을 하는 것에 대해 보상할 수 없으며 그러한 행동에 대해 제3자에게 보상을 약속할 수도 없습니다.
  • Google 광고단위 위에 오해를 일으킬 만한 레이블을 게재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의 레이블을 "스폰서 링크"로 표시할 수는 있으나 "즐겨찾기 사이트"로 표시할 수는 없습니다.

사이트 콘텐츠

Google은 검색 색인에서 다양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애드센스 프로그램의 웹게시자는 Google의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사이트에만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지원되지 않는 언어로 된 콘텐츠가 대부분인 페이지에는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지원되는 언어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게시할 수 없습니다.

  • 폭력적이거나 인종 차별적 콘텐츠, 개인이나 단체 또는 조직 등에 대해 표출된 반감
  • 포르노 또는 성인 내용
  • 해킹/크래킹 콘텐츠
  • 불법 마약 및 마약 관련 도구
  • 과도하게 모욕적인 표현
  • 도박 또는 카지노 관련 내용
  • 사용자의 광고나 판촉상품 클릭, 검색 수행, 웹사이트 서핑 또는 이메일 확인 등에 대해 보상하는 프로그램에 관한 콘텐츠
  • 웹 페이지의 콘텐츠 또는 코드에 삽입된 과도하거나 반복적인 또는 부적절한 키워드
  • 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기 위한 현혹성 또는 조작성 콘텐츠 또는 구성.
  • 화기, 전투용 칼, 스턴 총 등 무기나 군수품의 판매 또는 홍보
  • 맥주나 증류주의 판매 또는 홍보 활동
  • 담배나 담배 관련 제품의 판매 또는 홍보 활동
  • 처방약의 판매 또는 홍보 활동
  • 디자이너 제품에 대한 복제품 또는 모조품의 판매 또는 홍보 활동
  • 학기말 리포트나 논문의 판매 또는 유통
  • 기타 불법 콘텐츠, 불법 행위를 조장하는 콘텐츠 또는 다른 사람의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콘텐츠

저작권이 있는 내용

웹사이트 게시자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는 콘텐츠를 웹페이지에 게시할 법적 권한이 없는 경우 해당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DMCA 정책을 참조하십시오.

웹 마스터 가이드

애드센스 웹게시자는 다음 페이지의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guidelines.html.

사이트 및 광고 양식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는 사용자가 이동하기 쉽고 팝업 광고가 너무 많이 포함되지 않은 사이트여야 합니다. Google이 명시적으로 허용하지 않은 방법으로 애드센스 코드는 변경하거나 표준 광고 양식도 조작할 수 없습니다.

  •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는 사이트 내 이동, 사용자 환경설정 변경, 다운로드 등을 방해하는 팝업 또는 팝언더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 모든 애드센스 코드는 수정하지 않고 웹페이지에 바로 붙여넣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참여자는 코드의 일부분을 변경하거나 광고의 양식, 타겟팅 또는 게재를 수정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광고를 클릭하면 새로운 브라우저 창이 시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사이트나 타사는 Google 광고, 검색창, 추천 버튼 등을 툴바와 같은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의 활동 결과로서 표시할 수 없습니다.
  • 애드센스 코드는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과 통합될 수 없습니다.
  • 애드센스 코드가 포함된 웹페이지는 팝업을 유발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로드할 수 없으며, 사용자를 원치 않는 웹사이트에 리디렉션하거나 브라우저 설정을 수정하거나 사이트 이동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광고 네트워크나 제휴사가 이러한 방법을 통해 귀하의 애드센스 코드를 갖는 페이지의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 없게 하는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
  • 추천 제안은 최종 사용자에게 어떠한 의무나 조건도 요구하지 않고 실행되어야 합니다. 웹게시자는 애드센스 추천 단위와 관련하여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페이지에 트래픽을 발생시키기 위해 온라인 광고를 사용하는 게시자는 Google의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이트를 광고하는 경우 사용자를 현혹하는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광고배치

애드센스에는 여러 가지 광고 형식과 광고 제품이 있습니다. 웹게시자는 다양한 게재 방법을 시험해 볼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 광고단위는 각 페이지마다 최대 3개까지 게재할 수 있습니다.
  • Google 검색용 애드센스의 검색창은 웹페이지당 최대 2 개를 게재할수 있습니다.
  • 링크 단위는 각 페이지마다 최대 3개까지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위에서 언급된 광고단위, 검색창 및 링크 단위 외에 웹페이지당 최대 3 개의 추천 단위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검색용 애드센스 결과 페이지에는 Google이 검색결과와 함께 게재하는 광고 이외에 하나의 광고 링크 단위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광고는 검색결과 페이지에 게재될 수 없습니다.
  • Google 광고나 Google 검색창은 팝업, 팝언더 또는 이메일에 게재될 수 없습니다.
  • 한 페이지의 요소로 인해 광고의 어떤 부분도 가려져서는 안 됩니다.
  • Google 광고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 페이지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 페이지 내용의 관련성 여부와는 상관 없이, Google 광고는 광고 게재만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페이지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경쟁 광고 및 서비스

Google은 사용자의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Google 광고 또는 검색창이 이와 동일한 레이아웃 및 색상을 사용하는 형식의 기타 광고 또는 서비스가 포함된 웹사이트에 함께 게재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광고를 사이트에서 직접 판매할 수 있지만 이러한 광고가 Google 광고와 혼동되어서는 안 됩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어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텐츠 페이지에는 CPC(클릭당비용) 또는 CPM(천회노출당비용) 광고를 모두 게재할 수 있고 검색용 애드센스 결과 페이지에는 CPC 광고만 게재됩니다.

즉, 광고주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주의 광고가 귀하의 사이트에 게재될 때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웹게시자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이러한 행위가 발생하여 생기는 수입의 일부를 받게 됩니다.

정확한 수익 비율을 밝힐 수는 없지만 Google의 목표는 웹게시자가 다른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준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것입니다.

수익이 어느 정도 발생할 것이지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가입하여 웹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해 보는 것입니다. 비용부담이나 의무 없이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https://www.google.com/adsense )에서 지금 바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애드센스에 가입한 후에는 https://www.google.com/adsense 에서 계정에 로그인하여 보고서 탭을 클릭하면 언제든지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페이지 수, 광고 단위 노출수, 광고 클릭수, 클릭률(CTR), 유효 CPM (eCPM), 총 수익 정보 등을 확인하여 애드센스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어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는 많은데 광고 클릭수는 생각보다 적게 나오는 것을 대부분 경험했을 것입니다.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닌데도 광고를 봐 주는 것에 인색합니다.

오늘부터 실천해 봅시다. 좋은 글이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보셨다면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글쓴이의 노고에 보답합시다. 그러면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도 여러분의 글에 대한 보답으로 광고를 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구글애드센스로 많은 수익 얻으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 상단 좌.우측에 삽입하는 방법

광고 가져오기를 통해 광고코드를 생성했다면 그 코드를 블로그에 삽입하는 것을 해 보겠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광고는 좌측정렬을 한 상태입니다.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관리자 --> 스킨 --> HTML/CSS 편집' 순으로 들어간 후
skin.html  편집 화면에서 다음 코드를 찾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