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토이 카메라!  4렌즈 3D 입체 카메라!

이번에 특별한 카메라를 소개해드립니다. 그것은 4렌즈의 3D 스테레오 카메라입니다.
토이류가 분류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특별한 플라스틱 카메라임은 틀림없습니다.
아래는 니쉬카 카메라(Nishika camera) N8000 그리고 N9000의 모습입니다.


Nishika N8000 3D Camera


Nishika N9000 3D Camera


토이카메라 중에 4렌즈가 달린 슈퍼샘플러와 액션샘플러를 연상하게 합니다.
하지만 그것과는 다릅니다. 슈샘은 한장의 프레임을 세로로 4분할하는 사진이며,
액샘도 한장의 프레임을 가로세로 4분할로 찍히는 카메라입니다.

하지만 이카메라는 네장의 프레임을 한꺼번에 찍는 사진입니다.
렌즈가 하나였다면 네장을 하나로 찍는 파노라마가 되겠지만,
네장의 프레임을 네개의 렌즈로 담기 때문에 파노라마 사진과는 다르지죠.

사진은 어떻게 나오나요?
다음처럼 나옵니다. 더 많은 사진은 여기서 구경하세요~
http://www.flickr.com/groups/nishika/pool/

시간차는 없습니다. 사진은 동시에 찍힙니다. 육안으로 거의 비슷한 사진들입니다.이런 재밌없는 사진을 찍는 카메라를 뭐하는데 쓰냐?라고 말하겠지만, 물론 재미없습니다. 슈퍼샘플러나 액션샘플러에 비해서 훨씬 재미없지요~하지만 이러한 재미는 아주 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스테레오 카메라라는 것은 왼쪽 오른쪽 두개의 렌즈를 달고 있습니다. 동시에 찍힌 두개의 사진으로부터 3D 사진으로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바로 이러한 3D 사진을 만들기 위해 고안된 특수 카메라입니다.
http://fahd.multiply.com/photos/album/68/my_new_toy_the_nishika_N8000_3D_camera_of_the_future.

어떻게 3D 입체 사진으로 만드나요?

입체 인화현상기 3D 608이라는 특수 인화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Nishika camera로 촬영된 필름을 입체사진으로 인화해줍니다. 물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파노라마를 연결하는 것과 같이 서로 동일한 픽셀을 따라서 영상을 재구성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3D 입체 사진 만들기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u=http%3A%2F%2Fwww.geocities.jp%2Fsasagelab%2Flenticular1.html&hl=ko&ie=UTF-8&sl=ja&tl=ko
이것은 단순희 소프트웨어로 구성한 것이고요.
 입체겸용 인화현상기로 이용해서 인화한 경우와는 다릅니다.


에이~특수한 인화기가 필요했던 거군~ 이번엔 투시경이 필요하다?
앞에서 소개한 카메라는 제 값을 할려면, 특수한 인화기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투시경이 있어야 제 값을 하는 카메라가 떠올랐습니다.

LOREO 321 3D 입체카메라


두개의 렌즈에서 두장의 사진을 찍어냅니다. 그리고 두장의 사진을 인화합니다.
그리고 입체사진을 감상하려면 그것과 함께 제공되는 전용 투시경으로 사진을 봐야합니다.
이것도 제대로 까다로운 카메라입니다.

둘다, 일반인이 즐기기엔 정말 까다로운 카메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아주 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카메라이니, 지름신이 올거 같진 않죠?
4프레임은 슈퍼샘플러, 2프레임이 투투카메라가 대신해 줄 수 있을겁니다.

이제는 디지털 카메라에서도? 네 맞습니다. 디카마저도 3D 카메라가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전 발표한 후지 필름이 발표한 세계 최초의 3D 카메라
관련기사 http://070118.tistory.com/1961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8092501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