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인체공학을 고려한 노키아폰

현대의 모바일폰들은 너무 얇아지고 있다. 그것들은 손에 들기 쉬운 인간공학적인 모든 규칙을 무시할 정도로 작아지고 얇아지고 있다. 디자이너 Heikki Juvonen는 손에 잡기 좋은 인체공학적인 완벽한 모바일폰 컨셉을 디자인하였다. 이것은 시작적으로 미래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모바일폰이 마치 손에 걸쳐 앉은 모습이다. 모바일폰의 하단을 손으로 편안하게 잡을 수 있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훌륭한 컨셉이라고 생각됩니다. 손에 앉아 있는 휴대폰에서 모티브를 가져온거 같아 창의적인 생각이 듭니다. 휴대폰 입장에서 편안게 손안에 앉고 싶어하지 않았을까? 이런 상상을 만들어 내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들고 다니기에는 조금 불편해보이기도 합니다. 가정용에 꽂아두기 식의 집전화 겸용 휴대폰으로 더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전용케이스를 도안한다면 들고 다니는 것도 편리할 거 같습니다.

노키아의 휴대폰들은 오래전부터 그립감에 비중을 두고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폴더형을 선호해왔지만 그들의 초기모델부터 지금까지 폴더와 슬라이드 형태는 한국에 비혀 적은 편입니다. 그것은 유럽인들은 손이 크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것은 그립감을 더 중요히 여기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전형적인 노키아폰들을 보면 휴대폰의 위와 아래가 가운데보다 폭이 좁습니다. 네모 반듯한 국내폰들보다 상당히 그립감이 좋은 느낌입니다.

2009/04/12 - [인터넷정보] - 한국출시 노키아폰 6210s 구입해야 할까?
2008/12/31 - [인터넷정보] - 풀스크린 & 쿼터키보드의 만남 Nokia N97
2008/11/23 - [인터넷정보] - 노키아 N96 - Nokia N96
2008/09/18 - [인터넷정보] - 한국에 노키아 휴대폰 출시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