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신청하는 방법!


비밀댓글로 블로그주제, 이멜주소을 적어주세요!


(주제 전혀 상관없고요. 음악블로그는 저작권에 유의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가 좋은 이유!

1. 다양하게 제공되는 이쁜 스킨 그리고 나만의 스킨 디자인
2. 내맘대로 블로그 운영 - 위젯 달기, 애드센스로 수익도 챙기기
3. 무한용량 제공, 유입키워드, 유입경로를 통한 블로그 모니터링
4. 하나의 아이디로 다수의 다른 블로그 개설 가능

지금부터 블로그를 하신다면! 단연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네이버에서 이전하시는 분! 자료 어떡하죠?
네이버 백업해서 티스토리 옮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endlessprogramming.tistory.com/205

다른 블로그는요? 이전 가능한가요?
http://s.freedomz.co.kr/ 싸이월드, 엠파스, 이글루스 백업을 지원합니다.
티스토리홈에서 키워드 이글루스 백업 검색하시면 해보신 분들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번호를 입력하는 곳

http://www.tistory.com/start/

네이버 블로그에 회의를 느낄 때쯤, 친구가 초대해준 티스토리~
그래도 적응못하고 싸이질만하다가, 작년쯤되서야 겨우 정착을 했습니다.
애드센스와 여러 위젯도 달아보고, 재미도 생기는 티스토리만한게 없습니다.


티스토리가 처음인 분들에게 드리는 도움말!

티스토리는 일촌이 없다. 물론 팀블로그란게 있지만, 싸이 일촌 순회가 아닌, 내가 관심있는 컨텐츠를 찾아가고, 그들와 이야기함으로서 이웃이 생기는 것이다. 싸이와 네이버식 일촌등록은 없다. 다만 팀블로그라해서 구룹으로 운영되는 블로그가 있다. 내 블로그를 나와 내친구가 포스팅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둘다 티스토리 계정이 있어야 한다.

일촌관리보단, 1인 미디어 또는 개인 끄적거림으로 더 훌륭한 블로그이다.

모든이에게 정보제공을 위한 컨텐츠 블로그가 되고 싶다면,
각종 블로그스피어라는 것에 가입을 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최대한 노출시켜야한다.
예로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과 동시에 믹시(mixsh)라는 블로그스피어 사이트에게 알린다.
이것을 발행이라고 한다. 포스팅 게재시 발행은 믹시발행을 말하고, 블로거뉴스로 보내기는 다음블로그미디어뉴스로의 발행을 말한다. 자신이 블로그가 마음껏 노출되어 우수 컨텐츠로서 인정받고 싶다면 이 두가지 발행을 해야한다. (플러그인목록에 믹시, Daum 블로그 뉴스를 활성화 해 놓아야 발행이 된다.)
그리고 애독자들이 생기면 당신의 RSS를 등록하여, 발행시에 애독자의 RSS리더로 발행이 된다.
 애드센스를 단다. 광고수익을 위해서라기 보단, 구글 홈피에지에 검색이 되도록 노출이 된다.

반대로 완전 개인공간으로서의 끄적거림을 원한다면,
발행을 하지 말고, 공개글로만 글을 올린다. 또는 플러그인목록에서 믹시, Daum 블로그 뉴스를 모두 비활성화 시키면 된다. 노출을 최대한 막는다. 일반적으로 컨텐츠 지향적 블로그가 대다수지만, 목적이 다른 블로그도 분명 있을것이다. 이점 유의하라,

조금씩 블로깅에 익숙해진다면, 위젯을 활용하라!
블로그에 가보면 잡다한 것들이 많이 달려있다. 이것들은 대체 무엇인가? 동시접속자 수를 보여주는 것, 구독자를 보여주는 것, 무료문자전송 위젯, 등등 재밌는 위젯으로 블로그를 꾸며라. 이것들은 블로그 모니터링에 유용하고, 재미를 위해서기도 하다. 블로그 순위를 알려주는 위젯 같은 것도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