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의 댄싱 플래시몹은 알고보니 광고를 위한 것~
영국 런던의 리버풀 스트리트 역에서는 댄싱 플래시몹이 행해지고 있어서 화제이다. 2009.1.15
하지만 이것은 모바일 네트워크 기업인 T-Mobile의 TV 광고 필름을 찍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플래시몹은 350명의 댄서와 4명의 스텝, 그리고 1960년 사운드 트랙의 몇 곡에 맞쳐 춤을 추는 형식이며,
그들은 광고 필름에 10개의 몰래 카메라로 찍힌 사람들의 반응을 담을 것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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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적으로 차이가 나는 유럽은 참 희안한거 많이 합니다.
그저 불특정 다수의 놀이문화인 플래시몹을 광고로 활용하기 위해 찍고 있는군요.
이번건 상업적 광고를 위한 것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문화 좋아합니다.
시위 운동도 뭐 이런것을 활용했으면 하기도 해요. 한해가 지나도 안좋은 소식만 많죠.
플래시 몹(Flash mob)이란 무엇인가? 플래시 몹은 특정 사이트의 접속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플래시 크라우드'(flash crowd)와 뜻을 같이 하는 군중을 일컫는 `스마트 몹'(smart mob)의 합성어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인터넷이나 휴대폰을 이용하여 미리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 집결한 뒤에 모버레이터들이 나눠준 지시서에 따라 짧은 시간동안 의미 없는 행동을 하고 순식간에 사라지는 행위를 말한다. 그 간 네티즌들이 만들어낸 헤프닝은 대부분은 사이버 공간에서 일어났지만, 플래시 몹은 처음부터 오프라인을 겨냥하고 탄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