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중국에서 유학하다 보면 생각 외로 평소 생활에 유용한 인터넷사이트를 모르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한국의 인터넷 산업이 굉장히 발달되어 있어서 대부분 필요한 정보를 대부분 한국 사이트에서 얻는다. 하지만 중국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나 자료는 당연히 중국사이트가 훨씬 많이 있다.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중국 인터넷 사이트를 몇 가지 소개해본다.


<중국최대 검색사이트 百度(바이두)>

한국에 네이버가 있다면 중국에는 百度(바이두)가 있다! 바이두는 최대의 중국어 검색엔진(www.baidu.com )으로, 13억 인구의 중국에서는 아무도 그를 따를 자가 없다. 구글 차이나가 그 뒤를 좇고 있으나 아직은 역부족인 상황이다. 지난해 8월 나스닥에 상장했고, 6만3000여명에 이르는 온라인 광고주들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바이두는 `바이두 세계 2006` 행사에서 새 광고 기술 및 블로그 서비스를 내 놓으며 `바이두 세계'를 선언했다. 이번에 공개한 서비스 중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새 타깃 광고 시스템 `바이두 정준광고' 이다. 개인 사용자의 서핑 형태 및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해 제공하는 1:1 광고 시스템이다. 바이두는 바이두 커뮤니티의 결정판인 바이두콩지엔(百度空间,http://hi.baidu.com)도 최근 공개했다. 바이두콩지엔은 출시 전부터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었던 블로그 서비스이다. 공간(Space)이란 단어를 사용해 MSN 스페이스를 간접적으로 겨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바이두는 게시판 서비스와 중국판 지식인 커뮤니티인 바이두즈따오(百度知道, http://zhidao.baidu.com), 위키피디아 서비스 바이두버이커(百度百科, http://baike.baidu.com)와 함께 블로그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대용량 E-MAIL서비스 网易메일>

현재 중국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网易메일( mail.163.com )은 가입과 동시에 기본 2G의 메일저장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64MB-256MB까지 웹하드형식의 网盘(왕판, 인터넷USB)도 제공하는데 평소 USB디스크를 휴대하지 않아도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자료들을 보관할 수 있고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평소 USB로 번거롭게 카피하는 것 보다 컴퓨터에서 바로 업로드 하여 어디서든 편리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대학생들이 수업 자료 등을 강의실에서 바로 업로드 한 후 필요할 때 다운로드하여 많이 이용한다.


<중국 최대 P2P공유사이트 BITCHINA>

한국은 지금 불법다운로드를 예방하기 위한 한국 정부의 강력한 P2P공유 사이트의 규제로 인해 자료들을 함부로 공유할 수 없다. 하지만 중국은 P2P사이트에 대한 규제가 한국보다 약한 편이어서 자료를 좀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P2P공유사이트로 비트차이나(http://search.btchina.net/ )가 있다. 자료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BITCOMET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가능하다. 현재 중국에는 한류열풍으로 한국 드라마 및 영화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래서 BITCHINA에서 한국 드라마 또는 영화를 중국어 제목만 안다면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쇼핑 淘宝(타오바오)>

중국에서 인터넷쇼핑을 하려 해도 혹시 사기를 당하지 않을까? 돈을 보냈는데 물건이 안 오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들로 많이 망설여지게 된다. 하지만 중국의 인터넷쇼핑 淘宝(타오바오, www.taobao.com) 는 다양한 상품과 안정된 지불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사이트 중 하나이다. 잘 찾아보면 작은 생활용품부터 가전제품까지 없는 제품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상품이 많이 있다. 필자 또한 淘宝(타오바오)를 이용해 핸드폰, 운동화, 옷 등 정말 많은 상품을 구매해 본 경험이 있다. 하지만 100% 완벽함은 없는 법. 구매 시 주의사항이 몇 가지가 있다. 첫째, 판매자의 신용을 꼭 확인 할 것! (사이트 우측 상단에 있는 신용도를 꼭 확인 해야 한다.) 둘째, 꼭 淘宝(타오바오)전용 결제방식인 支付宝(즈푸바오)를 이용 할 것! 支付宝(즈푸바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외국인은 좀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한다. 우선 은행에 가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가입 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면 된다. 하지만 본인 확인과정이 생각보다 번거롭지만 조금만 인내심을 갖고 한다면 편리한 인터넷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상해의 맛집 소개 사이트 咕嘟妈咪(구두마미)>

상해에는 중국 음식 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나라의 음식이 많은 곳이다. 하지만 생각 보다 맛집을 찾기가 쉽지가 않은데. 이곳 咕嘟妈咪(구두마미, http://gudumami.cn/ )을 이용하면 상해의 맛집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가격대별, 지역별, 나라별 등등 세분화된 검색으로 손쉽게 원하는 맛집을 찾을 수 있으며 예약 또한 가능하다. 멋진 연인과 멋진 곳에서 데이트를 원한다면 강추!


<한국 happycampus, 중국에도 있다!>

필자가 대학생이다 보니 관심을 갖게 된 사이트 중 하나이다. 예전 엄청난 과제물 때문에 힘겨워 할 때 우연히 발견한 幸福校园(싱푸시아오위엔, http://www.happycampus.com.cn/ : 한국명 해피캠퍼스)은 한국에 이미 있는 인터넷사이트이다. 이번에 중국에 새로 개설된 곳인데 생각 외로 많은 레포트들이 있어서 과제물 준비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가격 또한 굉장히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위 사이트 외에도 정말 유용한 인터넷 사이트들이 많이 있다. 한국 인터넷 사이트가 정말 잘 되어있지만 생각보다 정말 중국에서 생활하는 우리에게는 조금 부족한 느낌을 받는다. 중국관련 정보를 한국에서 찾는 것도 생각해보면 좀 어색한 건 사실이다. 평소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사이트를 찾아보면 생활에 필요한 중국관련 정보를 더욱 손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기타] 인터넷 : www.shanghain.com

-

중국 포탈 사이트와 블로그 사이트

搜狐 소후 주소는 http://www.sohu.com 블로그  http://blog.sohu.com/ 

新浪 시나 주소 http://www.sina.com.cn 블로그 http://blog.sina.com.cn

QQ 주소 http://www.qq.com 블로그 http://blog.qq.com

중국 싸이월드 주소 http://cyworld.com.cn/

블로그씨엔닷컴 주소 http://www.blogcn.com/

블로그버스
주소 http://www.blogbus.com/

가입절차 우선, 블로그버스를 가입해봤습니다.
기입절차 아이디, 패스워드, 메일 간단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을 누르면 자신의 메일로 메일이 한통 갑니다.
메일확인하셔서 활성화 해주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그 다음 아이디, 패스워드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