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꾼 UCC 공모대회
- ‘조중동 방송’ 따져보기 -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이 국민의 반대를 무릅쓰고 조중동에게 방송뉴스를 주려 합니다.
조중동이 방송뉴스까지 진출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그동안 조중동은 1% 부자들과 기득권세력의 이익을 대변하며 온갖 왜곡편파보도로 국민의 눈과 귀를 가려왔습니다. 또 불법경품으로 신문시장을 장악해 막강한 영향력을 누려왔습니다.
이런 신문들이 방송뉴스까지 하게 된다면 우리사회의 민주주의와 여론다양성은 뿌리째 흔들리고, ‘서민의 목소리’,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는 1% 부자와 권력의 목소리에 묻혀버릴 것입니다.
그런데도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방송이 ‘집권의 전리품’인 양 자신들의 집권을 도운 조중동에게 방송을 나눠주려 합니다.
민주언론시민연합과 언론소비자주권국민캠페인, 그리고 오마이뉴스는 시민들에게 조중동의 왜곡보도를 알리고, ‘조중동방송’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UCC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정부 여당은 국민들의 압도적인 ‘조중동방송 반대’, ‘재벌방송 반대’ 여론을 뒤집기 위해 엄청난 물량공세로 ‘조중동방송’, ‘재벌방송’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조중동 역시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조중동방송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 그리고 조중동의 왜곡된 주장에 맞서 시민들에게 조중동의 실상과 ‘조중동방송’의 문제점을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UCC를 찾습니다.
지난해 촛불광장에서 시민들과 누리꾼들이 보여준 참신하고 ‘발칙한’ 상상력이 ‘조중동방송’을 막아내는 데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 공모 내용
- 조중동의 왜곡보도를 시민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는 내용
- ‘조중동방송’이 만들어지면 안 되는 이유
* 촬영부터 편집까지 손수 제작한 창작물뿐 아니라 기존의 사진, 영상물 등을 활용한 패러디물도 관계없습니다. 패러디 포스터, 동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독창적인 작품을 제작해주세요!
* 동영상은 5분내 wmv형태로 제작
-<출품지원서>는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 심사 - 심사위원 심사 70% + 누리꾼 심사 30%
- 누리꾼심사 경품 : 심사평을 정성껏 써주신 분께 민언련 및 오마이뉴스 강좌 무료 수강권 제공
○ 발표 및 시상 - 발표 : 4월 27일(월) 민언련, 언소주, 오마이뉴스를 통해 발표
- 시상 내역
*으뜸상 1명 : 상장, 상금 100만원
*버금상 2명 : 상장, 상금 각 50만원
- 수상작의 저작권은 주최단체에게 있습니다.
○ 주최
(사)민주언론시민연합, 언론소비자주권국민캠페인
○ 후원
오마이뉴스
오호라~ 이런 공모전이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