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노키아 6210 어플 APP 활용하기 (입문자를 위한 활용팁)

1.노키아 6210s 전화번호부 옮기기

예전이 전화번호(주소록)을 *.csv로 저장합니다. 이것을 MS 아웃룩으로 불러서 전화번호를 동기화를 한 뒤 아웃룩 연락처 설정으로 저장해 놓습니다. 노키아 PC Suite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동기화'를 누룹니다.

2.노키아 6210s 초기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변경하기

설정>폰 설정>일반 설정>사용자 기능>대기 모드>바로 가기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폰꾸미기 아이콘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3.전화번호 검색 번호로 하기! (콘텐츠별 파일 검색)

전화번호 검색 메뉴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이름, 성으로만 검색합니다. 번호 뒷 4자리로 검색지원이 안됩니다. 하지만 편리한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검색: 인터넷 및 내 콘텐츠>연락처> 들어가서 뒷자리 4개 넣으면 찾아줍니다.
아주 편리합니다. 자신의 휴대폰에 콘텐츠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동영상, 이미지, 기타 등등도 검색가능합니다. 가령 자신이 받은 문자중에 특정 단어가 포함된 문자메세지가 검색가능하죠. 문자메시지가 한줄로 표기되어 자동스크롤 되는 점이 무척 좋네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소개

1.윈도우 탐색기 X-plore


휴대폰안에 윈도우 탐색기와 같은 역할을 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특별하게 좋을 건 없지만, 개념이 다릅니다. 보통 음악 메뉴에 음악이, 동영상 메뉴에 동영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특정 개인 폴더에 여러가지 파일을 넣어놓고, 접근, 파일열기가 가능한게 장점입니다.
설정에 따라 시스템 디렉토리도 볼 수도 있습니다.

(인증없이 설치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대신 실행될 때 3초정도 대기화면이 있습니다.)

2.스팸문자 차단 프로그램 spam.manager.v1.10

노키아폰은 스팸문자 차단기능이 휴대폰 자체기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팸문자 차단 어플을 설치하여 스팸문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시그너처' 프로그램으로 인증 후 실행하여야 합니다.

3. 통화 수신거부 프로그램 MCleaner.v1.4.1

http://www.4shared.com/file/77445970/87c70c4e/BeijingMobileSecurityTechnolog.html

'모바일 시그너처' 프로그램으로 인증 후 실행하여야 합니다.

-

여기서부터는 말로 적겠습니다. 노키아를 쓰면서 꼭 필요한 프로그램 몇개 소개하면,
(노키아는 기본 제공되는건 별로 없지만, 어플깔면 다 있습니다.)

1.통화내용 녹음 프로그램 (가끔 용이합니다. 다른 휴대폰에도 이런게 있죠)

2.문자가 화면에 떠있었으면 좋겠죠 (이 프로그램도 네이버카페 있습니다.)

3.문자나 부재중 통화 알림 (저는 진동으로 해놓는 편이라서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노키아 시간설정 업데이트 (배터리 분리후 전원키면 공백시간만큼 시간이 느려지는데)

설정-폰설정-일반설정-날짜및시간- 시간 자동 업데이트 '설정'으로 변경해둔다.

4. AVI 재생 프로그램 CorePlayer h.246 코덱의 MP4(420x270)와 AVI를 재생해준다.

하지만 좀 버벅댄다. 노키아 6210 해상도가 320x 240이다보니 좀 빡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