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디자인놀자!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미래 노트북!

디자인놀자!코너는 당신의 디자인 상상력을 꺼내보는 시간이다. 상상하며 읽으면 재밌을 것이다.
 
원초부터 디지털 전자제품이란 악세사리와 보석처럼 생기질 않았다. 그래서 여성들에겐 특별한 디자인을 해주어야 한다. 물론 여성들에게 마음에 쏙드는 디지털제품을 만드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운 일이다. 당신이 여성을 위한 랩탑 노트북을 디자인한다면? 무엇부터 생각해야 할까?

부드러운 곡선? 그렇다. 코카콜라가 여자의 곡선을 응용하여 만든 제품 다지인이다. 하지만 이것은 여성의 바디라인을 모티브로 가져온 것이지 완전히 여성을 위한 디자인은 아니다. 하지만 제품의 부드러운 곡선은 여성미를 느끼게 해주는 제품으로 여성들에게 사랑받기 쉽다.

여성을 위한 악세사리? 그렇다. 여성을 소지품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가령 화장품 케이스 형태의 휴대폰? 이런 것이 여성을 위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내가 생각할 수 있는 것도 여기까지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시각적인 것에 불과하다.

여성을 위해 후각을 이용할 수도 있고, 여성을 위한 필요성을 충족시키는 도구로써의 디자인? 여기에 그 모든 상상력을 발휘한 노트북 디자인 컨셉이 있다. Nikita Buyanov의 의해 디자인 된, 여성을 사로잡는 미래의 노트북 디자인 컨셉을 소개한다. 당신 너무 놀라지 말 것~
 



1. 메이크업 노트북


무척이나 놀랍다. 여성이 좋아하는 핑크색, 그리고 메이크업을 연상시키는 키보드와 본체, 그리고 거울과 LCD모니터가 거울로 전환되는 기능, 그리고 왼쪽에 시디룸처럼 나오는 빨레트까지 준비되어 있다. 거울과 빨레트 그리고 브러시, 제 멋대로 애칭을 붙여주고 싶어졌다. '화장을 고치고' 노트북, 화장 안하는 여성이 있던가? 정말 완소 제품이 아닌가 싶다.

2. 향수병 노트북


여자라면 외출하기 전, 어떤 색의 옷을 입고, 어떤 향수를 뿌릴지 고민해야 한다. 이 노트북은 바로 그러한 여성의 감성코드에 맞쳐져있다. 여성 자신의 기분에 맞게 색상을 변경할 수 있고, 조향장치로 하여금 여성의 기분을 산뜻하게 유지시킨다. 정말 센스 있는 디자인 컨셉이야~

3. 두루마리 노트북


여성들은 본래 무거운 것을 싫어한다. 바로 여성을 위해 가볍게 태어난 두루마리(노백) 컨셉의 디자인이다. NoBag이란 가방이 필요없다는 말이다. OLED 액정으로 만든 모니터와 키보드,OLED 보다 더 앏게 만들 수 있는 AMOLED의 기술이라면 앞으로 실현될 날도 얼마남지 않았다. 이만하면 노트북을 2~3개씩은 가지고 다닐 수도 있겠지~


4.카멜레온 노트북


이 노트북의 표면은 아주 특수한 재질이다. 또는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작은 소자을 가진다. (또는 발광소자) 그리고 이미지 센서로부터 영상을 받아 주변환경을 인식한 뒤, 표면의 색을 변경하는 것이다. 이 카멜레온 노트북의 본체는 주변환경와 비슷한 색상으로 바꿔줌으로써 심리적으로 편안한 마음이 들게 한다. 옷을 입혀줄 필요가 없는 완소 노트북, 조금 먼 미래에 가능하겠지~

5. 다이어트 노트북


많은 여성들은 다이어트에 관심을 두고 있다. 바로 이 노트북의 관심사도 바로 다이어트라는 점!
이 노트북은 체중계로 변신하여 당신의 체중을 관리한다. 노트북이 부서지지 않을까? 팔치는 만보계나 혈압을 재는 도구인 거 같다. Wii Fit(위핏)처럼 당신의 신체 밸런스를 담을 수 있는 셈세함까지 겸비한다면 정말 좋을듯하다.

6. 엄마 노트북

 
이것은 특별하게도 엄마를 위한 노트북이다.. 블루투스 카메라를 통해 아이들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디자인 컨셉이다. 엄마는 아이들이 항상 걱정이다. 카메라눈을 아이들이 있는 곳에 놓아두고 노트북 작업을 한다면, 엄마의 걱정은 반에 반으로 줄어들 듯하다. 이 제품은 지금의 기술로도 구현이 가능해보인다.

이 정도면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아;; 갖고 싶어;;)

via : trendhunt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