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블로거들의 귀를 즐겁게~세이라디오 위젯으로 배경음악을 달아볼까?


안녕하세요. 블로거들에게 빅뉴스! '세이라디오 위젯'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블로그 배경음악을 공짜? 게다가 저작권은 괜찮아?

네이버 블로그를 하든, 다음 블로그를 하든, 미니홈피를 하든 그 동안~
우리는 블로그 배경음악 얼마나 공을 들었습니까? (맞어 맞어 100% 공감!)

배경음악은 예전 개인 홈페이지 시절부터 무척 신경써야할 부분이었죠. 다른 사람이 내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내가 좋아하는 그 블로그 주인장의 취향을 알려주는 음악을 들려주기 위함이기도 하고요. 내가 내 블로그에 자주 방문하게 될테니, 자주 들을 곡을 내 블로그에 깔아놓은 것이죠.

그래서 음원을 유료로 구입을 하게 되는데, 거 참~ 미니홈피에만 해도 공을 많이 들어놓았는데,
또~ 네이버 블로그 하려니 다시 구입해야하고, 다음 블로그 하려니 또 다시 구입해야하고~
거참 문제가 많은게 블로그 배경음악이었습니다. 그래도 유료로 구입하겠다는 사람이 많았지만,
음원 서비스도 마땅히 제대로 잘 이루어지지 못했던게 사실입니다.

이제, 이 모든 것에 신경을 꺼두시렵니까?

바로 세이라디오 위젯으로 세이 음악방송을 배경음악으로 꾸며 보세요~
그것도 저작권은 괜찮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참 좋답니다.


2. 음원제공 서비스가 없는 티스토리 블로거들 대환영!

배경음악 음원을 제공하지 않는 티스토리와 텍스트큐브 블로그들에게 환영할 만한 소식입니다.
하지만 대환영이라니?  무슨소리야? 그건 바로 이어듣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와 텍스트튜브와 같은 블로그는 페이지 이동을 하면 사이드바의 위젯들이 리로딩됩니다.
그래서 어떤 배경음악을 달아놨더라고 하더라도, 페이지 이동마다 음악은 처음부터 재시작됩니다.

세이라디오 위젯은 어떤가요? 물론 페이지 이동시에 위젯은 리로딩되기에 잠시 끊깁니다. 하지만 계속 이어듣기가 가능합니다. 그건 내 블로그에서 방송되는게 아니라, 방송국에서 스트리밍 방송을 하기 때문이죠.
 
저는 이점이 참 맘에 든다고요~ 아마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공감하지 않을까해요.

%참고: 네이버, 다음 블로그는 프레임 구조라서 페이지 이동을 해도 위젯이 리로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다음 블로그에서는 세이라디오 위젯이 배경음악으로서 더 괜찮은 서비스라는거~


3. 장르별 다양한 음악방송, 최신곡을 들을 수 있어, 음악청취로 대만족!


최신곡 또는 내가 구입하지 않고는 전부를 다 들을 수 없습니다. 보통 미리듣기 1분 제공되죠.
하지만 세이라디오에서는 전부를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최신곡을 무료로 청취하게 됨으로서 유행하는 최신곡에 민감하게 됩니다. 음악센스가 좀 생긴다는 것이죠. 그리고 다른사람이 선곡한 곡을 듣게 되기 때문에 자신이 몰랐던 좋은 곡도 알게 됩니다. FM 라디오 방송을 제가 종종 청취하는데, 우연히 옛날 곡 중 좋은 곡을 재발견할 때가 있죠. 일주일 동안 최신곡 정말 많이 들었어요. 와우~

그리고 다양한 장르별 음악방송을 제공하고 있어, 기호에 맞는 배경음악을 달아놓을 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음악만 흘러나오는 인기음악BGM(차트TOP20) 방송이 있는가 하면, CJ의 멘트도 함께 듣는 연령별방송, 장르별방송, 직접 내가 고르는 직접입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블로그 배경음악으로는 인기음악BGM이 가장 무난합니다. 저는 집에서 컴퓨터 작업할 때, 그냥 음악감상용 사용중입니다.

아래는 장르별 음악방송을 설정해서 퍼가는 간단한 예입니다.


위젯 설치방법은 블로그 환경마다 다릅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세이라디오 위젯 퍼가기!http://www.wzdfactory.com/gallery/detail/431
세이라디오 설치방법!http://me.sayclub.com/page/guide/widgetInfo

%참고 : 다음은 블로그, 카페도 모두 설치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4. 세이라디오 위젯 기능 알아보기!

설치를 하셨다면 세이라디오 위젯의 간단한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5. 블로거, 세이라디오 CJ 음악방송의 매력에 빠지다!

예전에 세이클럽에서 윈엠프로 하는 CJ 음악방송이 있었죠. 저도 호기심으로 두어번 방송을 해봤답니다.
주로 정취자였고요. 그때 같이 정취하는 분들과 사교 모임을 갖기도 했고, 정말 소중한 기억들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채팅방에서 이야기를 나누며 음악방송을 듣는 분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블로그를 하면서 개인시간을 보내는 분이 상대적으로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세이라디오 위젯은는 지금의 인터넷 유저들을 위해 진화된 음악방송 정취의 형태입니다. 이것은 세이라디오를 컴퓨터 설치없이 블로그에 달아 놓을 수 있게 하여, 일부 블로거들을 세이라디오의 정취자로 확보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CJ 개인 음악방송이 정말 매력이 있기 때문에, 장르별 BGM을 듣다가 질리면, 인기방송을 듣게 될거고, 그러다보면 맘에 드는 CJ가 생길고, 그 방송국에 들려 사연을 적게도 될 겁니다. 단순히 배경음악으로 즐기실 분도 있을테니, 물론 일부의 정취자들에게 한해서겠죠. 개인적으로 소중한 시간을 무료 봉사하시는 CJ 분들에게 더 활력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5. 단점은 이거 딱 하나! 티스토리의 경우 페이지 이동마다 버퍼링으로 잠시 끊어집니다.
블로그의 특성상 이건 어쩔 수 없는거 같아요. 그리고 스트리밍이 가끔 불안정할 때가 있습니다.
어쩌면 제 컴퓨터 인터넷 회선이 문제일 수도 있고요. 이점은 차차 개선되리라 생각됩니다.

블로거들의 귀를 즐겁게 하는 세이라디오 위젯,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블로그 배경음악 고민을 싹 가시게 하는 '세이라디오 위젯'  2010년 대박 예감 위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