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갑자기 유튜브 사이트내에서 재생이 정말 안된다면? 체크 3가지!


갑자기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했거나 Adobe Flash Player가 최신버전이 아닙니다. 최신 Flash Player를 다운로드하세요.' 이런 메세지가 뜨면서 유튜브 사이트 내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일이 벌어졌다. 한시간 전까지 되었던 유튜브 재생이 안되다니,,,

하지만! 다른 홈페이지에 삽입된(Embed) 유튜브는 재생이 된다. 이런 별 희안한 일이...
그래서 검색해서 나름대로의 방법을 찾았다. 쉽게 해결되었다면 이 글을 안적었을터인데, 그 방법은?

해결방법 1 >

말 그대로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최신 Flash Player를 설치한다.

해결방법 2 >

그래도 안된다면? 삭제가 제대로 안되는 문제가 생기는 것이니,

시작메뉴-실행에 regedit 를 입력 후 엔터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린다. 여기서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acromedia \ FlashPlayer \ SafeVersions
의 내용을 모두 삭제하고, 다시 최신 Flash Player 설치한다. 바로 안된다면 재부팅까지 해준다.

해결방법 3 >

그래도 안된다면? 바이러스 검사를 해볼 것!


내 경우에 삭제 설치 한 5번하고 재부팅 한 3번 하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었다.
직감적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하고, 바이러스를 치료한 다음 바로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
아마도 퍼온 유튜브는 재생이 되는데, 유튜브 사이트 내의 동영상이 안될 때는 이 방법을 시도해보길 바란다.
이것은 오로지 경험담이니, 100% 신뢰하지는 말되, 정말 안되는 분은 시도해 보길 바란다.
컴퓨터 오류라는 것이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아직 해결 못한 경우도 종종 생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