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인쇄 스풀러 서비스가 실행 중이 아닙니다." 프린터 에러 해결방법!

갑자기 프린터가 안되는 겁니다. 그래서 윈도우 메뉴 시작 > 프린터 및 팩스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니
설치된 프린터가 없는 겁니다. 분명 프린터를 설치한지 몇 일 안되거든요. 그래서 다시 프린터 추가를 하려는데 프린터 추가를 누르면 "작업을 완료할수 없습니다. 인쇄 스풀러 서비스가 실행 중이 아닙니다."
에러 메시지만 뜨고, 프린터 추가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결하나요?


이럴 경우 제어판 > 관리도구로 들어갑니다.


관리도구 >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아래와 같이 Print Spooler(프린터 스풀러)를 시작됨 상태로 바꾸어 줍니다.


속성에 들어가서 수동을 자동으로 변경합니다. 안그러면 재부팅하고 매번 해줘야하는거죠.




이제 프린터 정보에 설치된 프린터 아이콘이 보입니다.


몇 일전에 이런 일이 발생해서, 저의 경우엔 이렇게 해결되었습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정리를 해두고 있습니다. 나중에 또 발생하면 제 블로그에서 바로 찾을 수 있게 말이죠.
블로그는 자기 일상 공간의 일기장이면서, 작업노트이기도 합니다.
자기 자신을 위해 블로깅을 할 때 블로깅이 더욱 즐겁습니다.

이 글과 관련된 글 :
2010/01/15 - [컴퓨터 Tip] - 갑자기 유튜브 사이트내에서 재생이 정말 안된다면? 체크 3가지!
2009/04/23 - [컴퓨터 Tip] - 한영키 전환 안될때 해결방법은? 3가지 체크!
2009/02/15 - [컴퓨터 Tip] - 시스템 에러 : AMD-CCC-AEMCapturingWindow 오류
2008/10/08 - [컴퓨터 Tip] - Desktop_.ini 파일이 많이 생겼어요? 에러(오류) 해결방법은?
2008/09/09 - [컴퓨터 Tip] - RE: G마켓 실시간계좌이체(오류,에러) 선택이 안돼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초롱별 2010.08.17 1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해요
    정말 해결되었어요...

  3. 반수 2010.08.18 17: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간단하게 해결되었네요~ 휴우`

  4. 드뎌해결~! 2010.08.19 18: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복받으실 겁니다!
    감사드립니다!
    꾸벅!

  5. 따뜻한카리스마 2010.08.20 07: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 요렇게 작은 정보라도 하나둘 쌓이기 시작하면 아주 유용하고 귀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죠^^ㅎ

  6. 감사합니다 2010.08.23 1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보감사합니다. 해결됐네요 ^^

  7. 준자군 2010.08.26 2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진짜 감사합니다. 덕분에 수행평가뽑아요 감사합니다

  8.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2010.09.28 00: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ㅠㅠㅠㅠㅠ정말정말감사합니다ㅠㅠ흑흑중요한거였는데 이것때문에 살았어요!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려요!!ㅠㅠㅠㅠㅠㅠ

  9. 장평래 2011.01.13 1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려주신 방법대로 했는데요~
    [프리터 및 팩스] 들어가면 자꾸 오류가 뜨네요
    오류내용은..

    "0x0000000"에 있는 명령이 "0x0000000"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written"될 수 없었습니다.

    라고 뜨면서 스풀러가 다시 중지됩니다.ㅠ

  10. ww 2011.02.16 18: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두 해결됬어요.. 자동으로 준비되었다고 하는데도, 작동을 안하다니,,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하니깐 되네요...^^

  11. ㅇㅇ 2011.03.30 19: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

  12. 와우~ 2011.05.09 17: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 합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13. 답변부탁 2011.05.31 2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속성에서 자동으로 바꾸고,
    시작을 눌렀는 데... ㅠ

    시작되지는 않고 경고창이 떠요...
    "로컬 컴퓨터에서 Print spooler 서비스를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오류 5 :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이렇게요. ㅠㅠ
    이럴땐 어떻게 해야 되요...? ㅠㅠ

  14. 곰곰 2011.08.10 19: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정말 감사해요.. ^^;

    근데, 컴퓨터가 알약 실행 10분정도 후 전원이 파악~ 하고 나가는 건 왜그런지.. 혹시 알 수 있나요?

  15. 흠냐 2011.08.11 17: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안되요...서비스는 시작되었는데 같은 메세지가 계속 나오네요..재부팅해야 하나...

  16. 2011.10.03 18: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7. 우오오오옹 2011.12.04 01: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오오오! 님 덕에 올만에 킨 프린터가 잘 됫습니다! 감사합니닷!! (그 전엔 프린터 내부가 문제였지만 =ㅂ=;)

  18. 어니부기 2012.01.12 08: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ㅎㅎ 이글은 재작년껀데 지금까지도 유용해요, 살아있는 포스팅을 하시네요!
    저도 문제 잘 해결했습니다 ㅠ 감사합니다!!

  19. 이용호 2012.01.19 0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 구세주이시네요.

  20. 김요한 2013.03.12 09: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됬어요^^

  21. 스풀러 2013.03.25 11: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행이 고쳤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