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티스토리가 제대로 바뀐다. '첫화면 꾸미기' 베타 테스터 모집!

이번에 티스토리가 선보이는 '첫화면 꾸미기'는 어떤 기능일까요?

티스토리에는 이미 '태터데스크'라는 것이 있는데요. 목록을 썸네일형, 앨범형 등의 형태로 보여주는 겁니다.
제 블로그의 하단에 있는 것처럼요. 하지만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에서처럼 다양한 레이아웃을 가지지 못하는데요. 이는 손수 HTML을 이용해서 꾸밀 때나 가능합니다. 무척 번거롭기 때문에 보통 저처럼 단순하게 사용하는 편이죠. 그래서 '첫화면 꾸미기' 기능이 생긴 것 같습니다.

1. 베타 테스터가 되기 위한 이유

저는 티스토리라는 거주지에 집을 짓고 사는 블로거입니다. 저 안락한 주거환경을 업그레이드 했다면,
제일 먼저 체험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일이기도 하고요~


2.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 가장 불편했던 기능


가장 좋았던 기능은 티스토리의 '손쉬운 발행' 기능입니다. 믹스, 올블로그 등 메타블로그 자동 발행, 예약 발행, 다음뷰 발행, 그리고 트위터 연결도 손쉽게 할 수 있어, 초보블로거들이 헤매게 될 수고스러운 부분을 알아서 해주고 있는 셈이죠~

가장 불편했던 기능은 타 블로그에 비해 부족하고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했던 레이아웃 꾸미기입니다.
여러가지 스킨과 사이드바 메뉴 추가를 할 수 있지만, 메인 화면의 레이아웃을 직감적으로 꾸밀 수 없고, HTML 사용해야 했던 점은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참 어렵게 느꼈던 부분이고, 시간과 공을 많이 들였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첫화면 꾸미기' 기능이 나오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3.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

부산 블로거 모임에서 블로거들을 만났던 일, 오프라인으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하고 같이 워터파크도 즐겼던 기억은 제가 오래도록 티스토리를 하며서 블로거들을 한번 만나보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4. 본인이 사용하는 사용 환경 (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버젼) 필수 입력!

OS : 윈도우 XP SP3
브라우저 : 익스플로우저 IE6, 구글 크롬


끝으로, 초대장 구하시는 분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8장 남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