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파라과이 vs 일본, 일본 응원한 한국인들 있었을까?

파라과이와 일본 16강전 대접전 끝에 연장전, 그리고 승부차기로 파라과이가 올라갔습니다.
한국이 16강전 나갈 때, '박지성이 일본 16강 같이가자' 말을 하기도 했고, 국민들도 "일본도 같이가자"라는 여론이 지배졌이었죠. 하지만 한국이 16강이 좌절되고 나서, 솔직히 일본 16강을 응원한 한국인들은 얼마나 될까요?

네티즌 예상 스코어를 보면 알듯이, 4대 0 ㄷㄷㄷ;; 하지만 실제로는 0 대 0


클릭 응원도 절대적으로 일본이 밀리는 군요. 스포츠에서어 드러나는 반일 감정 어쩔 수 없나봅니다.

블로그에서 '일본 네티즌이 바라본 XXX" 이런 글을 보곤 하는데요. 그리고 안좋은 댓글에 욕하는 한국 네티즌들,
오늘 일본인이 이런 반응을 블로그에 퍼가서 올렸다면 일본 네티즌들은 또 얼마나 욕을 해될까요;;

전체적으로 파라과이가 앞선 경기였지만, 일본도 수비를 잘 해냈다고 보여집니다.

역시나 월드컵 토너먼트는 실력도 실력이지만, 운이 중요하죠.

승부차기는 먼저 차는 팀이 이긴다는 정설대로, 일본이 집요한 승부욕을 꺾어버렸습니다.

한국과 일본 역시 제대로 된 조커가 없다? 역시나 골 결정력이 약하다는 것 아쉽긴 하지만,,,

두 아시아 국가에서 보여준 대단한 승부욕과 끈기는 유럽국가에서 배울만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16강에 올라 선전한 한국과 일본 모두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그만하면 충분히 잘했습니다.~




일본에 험한류가 있듯이, 반일감정 역시 어쩔 수 없는게 현실이군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이너스™ 2010.06.30 1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그냥 쿨쿨 잠만.ㅎㅎㅎ;
    잘보고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2. 마음의꿀단지 2010.07.02 1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일본 응원 안했어요 ㅋㅋ 솔직히~ , 파라과이는 8강에서 스페인과 어떤 경기를 할지와 경기를 봐야 알겠지만 ..아무래도 스페인 승...ㅋ

이전 1 ··· 507 508 509 510 511 512 513 514 515 ··· 235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