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소스퍼가기 새로운 기능 Iframe Embed

최근 유튜브에 가보니 동영상 소스퍼가기의 새로운 옵션이 생겼습니다. 아래를 보실까요?

1. 관련 동영상 포함 - 동영상 재생이 다 마친 다음 관련 동영상을 하단에 보여줍니다.

2. 테두리 표시 - 동영상에 테두리를 만듭니다.

3. 개인정보 강화 모드 사용 - 유튜브 쿠키와 관련된 기능입니다.

4. HD로 재생 - HD급 해상도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HD 이상 동영상에서만 표시됨

5. Use iframe embed code (베타) - 새로 생긴 기능입니다.

아이프레인 형태로 퍼가기입니다. 기존 Embed 퍼가기와 어떻게 다른지 한번 보겠습니다.



아래는 Use iframe embed code 로 퍼가기입니다.



소스코드 형태 :
<iframe class="youtube-player" type="text/html" width="560" height="340" src="http://www.youtube.com/embed/ug0MQgnkYi8?hl=ko_KR" frameborder="0"></iframe>


큰 특징 :

1. 보기 좋은 인터페이스 - 동영상 재생시 하단 재생바가 자동 사라집니다. 마우스 대면 다시 나옵니다.
동영상 화면을 클릭하면 정지됩니다. 원래는 새창이 뜨죠. 두 번 클릭하면 전체화면 됩니다.

2.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 유튜브 파트너급 동영상에는 광고가 있습니다. 이걸 안보이게 해주네요.

3. 아이프레임 태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차단됩니다. 티스토리 유저들은 가능합니다.

요기에 자동재생 추가, 사이즈조정하면 소리바다 뮤비위젯과 비슷합니다. 참 괜찮은 기능이긴 한데,
아이프레임 형태보다는 embed 소스코드에서 이런 옵션을 제공하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