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추석날 파워블로그를 벌벌 떨게 한 익스플로러&애드센스 에러!

추석 당일, 다수의 특정 인터넷 사이트들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열 수 없습니다. 작업이 중단되었습니다.

인터넷에 나온 레지스터를 건드리는 방법, 인터넷 옵션을 설정하는 방법, 맥 어드레스를 바꿔보는 방법, 브라우저 변경하는 방법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보았지만, 쉽게 해결되지 않네요.

그래서 인터넷 통신망의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그것도 아닌걸로 판된됩니다. 왜냐면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아무문제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익스플로러6에서도 익스플로러8에서도, 익스플러로 문제라는거죠?

특정 사이트란 어떤 사이트인가? 를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를 비롯한, 티스토리의 모든 블로그에서 발생하고 있었죠. 그럼 애드센스와 상관이 있을까?

네, 문제 발생하는 페이지에서 하단의 내용을 보면 구글 애드센스 자바스크립트와 상관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가 삽입된 사이트에서만 이 문제가 생기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크롬과 파폭에서는 괜찮은 걸로 봤을 때, 애드센스 스크립트와 익스플로러 간의 문제인 겁니다.
해결방법은 무엇일까?


1. IE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2. [보안]탭에서 [제한된 사이트]선택

3. [사이트]버튼 클릭

4. http://pagead2.googlesyndication.com 를 제한된 사이트로 등록.


한 포럼의 아무개씨는 이렇게 해결했다고 하지만?

저는 이걸로 완전히 해결이 되지는 않더군요. 해결방법을 저도 결국 못찾았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자연스레 지금은 해결이 되었습니다. 구글? 아니면 익스플로러 MS?에서 해결했나?

이번 일로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모든 파워블로그들이 조마조마했던 시간들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파워블로그들은 하루 수익이 어마어마합니다. 페이지 에러가 생기면, 블로그 방문자도 줄고, 수익도 줄게 되기 때문이죠.

원래 공휴일엔 블로그 방문자 수가 급락합니다. 3일 연달아 쉬는 추석 연휴는 더하죠.

저 경우만해도 천명이 조금 안되는 수준까지 갔네요. 인터넷 ISP 회사만 원망하고 괜한 고생했네요.

-

완전히 해결이 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그냥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그리고 예전부터 사용해왔지만 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버그가 참 많이 생깁니다.

크롭이나 파폭을 사용하시는게 아무래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