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거의 2주나 기다려서 SKT 갤럭시S2 (SHW-M250S) 를 받았습니다.

KT LGU+는 즉시 개통 된다지만 SKT는 지금도 예약이 밀려서 1-2주나 걸린다고 합니다. 흐미..



갤럭시s2 장점들

1.얇아진 두께와 가벼운 무게, 더 큰 액정화면

두께가 8.89mm입니다. 아이폰을 들고 있는 친구가 왜이리 가볍냐고 하더군요. 좀 넓죠 이렇게 큰 휴대폰은 처음이라 다소 불편했는데, 하루종일 들고다니니깐 바로 적응되었고, 가벼워서 좋은 것 같습니다.

2. 자연스러운 화면전환, 더 밝은 액정

갤럭시s에 비해서 화면전환이 더 자연스러워졌습니다. 그리고 슈퍼 아몰레이드 플러스를 착용하여 액정이 더 밝아졌습니다. 갤럭시s 비교해보니 훨씬 액정이 밝고 보기 좋았습니다. 아이폰보다는 채도가 조금 높은편 같았습니다. 더 선명하게 보이지만, 그렇다고 채도 높은 사진이 더 편안한 색상은 아닙니다.

3. 빨라진 인터넷 속도

이것은 통신사하고 상관이 더 있겠지만, 인터넷 속도가 무척 빠릅니다. SKT/KT는 같은 통신방식 HSPA+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4(KT) 쓰는 친구와 인터넷 속도 비교해보니 갤럭시s2가 좀 빨랐습니다.

4. 와이드한 액정 쿼티 키패드 이용하기 쉬워~

이건 갤럭시s에도 해당하지만, 가로로 두고 쿼티 키패드(컴퓨터 키보드 자판)을 이용하기에 크기가 딱입니다.

5. 800만화소 디지털 카메라
 
화질 상당히 좋습니다. 옛날에는 스마트폰 사면 카메라&MP3 기능부터 보는게 정석이었으나 지금은 인터넷 속도&풀브라우징부터 봅니다. 하지만 저는 캔유시절부터 카메라 성능을 제법 보는 유저입니다. 800만화소라 무척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동영상도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첫 개봉기에서 아마추어 수준에서 경험적으로 느끼는 장점들입니다. 그리고 다행이 발열문제는 없었습니다.
다음번엔 갤럭시s2 유저들을 위한 관련팁(USB 드라이버 설치, 주소록 옮기기 등등)도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