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갤럭시S2(SHW-M250S) USB 드라이버 설치하기! - CDC Serial 에러 해결 방법!

갤럭시S2를 장만한 뒤 컴퓨터 USB에 꽂으면 "CDC Serial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건 바로 내 컴퓨터에서 휴대폰을 USB 메모리로 인식할 수 있는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1. 첫번째 방법, UBS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하기

아래 UBS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합니다.

-> 통합 USB 드라이버 (Kies사용자는 별도 설치 필요 없음)

위의 USB 드라이버를 설치한다고 바로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하는게 아닙니다.
 
이동식 디스크는 보이는데, 자료가 없는 것 처럼 보입니다.

이럴때 휴대폰에서 설정을 해줘야 이동식 디스크로 보입니다.


드래그하면 상단 메뉴가 나옵니다.


'USB 연결됨'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USB 저장소 사용'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USB 저장소 사용 중' 이라고 나오고, 이동식 디스크처럼 인식됩니다.


DCIM은 사진 동영상 폴더이고, media는 음악(MP3)를 넣어두면 됩니다.
아무곳에 새폴더 생성하시고, 사진, 음악, 동영상 넣으셔도 됩니다.
알아서 갤러리에서는 사진, MP3 플레이어에서는 음악 가져옵니다.

2. 두번째 방법, Kies 2.0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 Kies_2.1.0 프로그램 바로 다운로드하기! (마지막 수정 2011.11.14)

첫번째는 이동식 디스크 형태로 데이터를 이동하는 방식이고, 두번째는 PC 매니저 프로그램 Kies 2.0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Kies 2.0 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USB 드라이버도 설치가 됩니다.

설치된 Kies 2.0 를 실행하면, 별도의 휴대폰 설정없이 자동으로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합니다.

주소록 백업/복원하기, 펌웨어 업그레이드시에는 이 프로그램이 꼭 필요합니다.

Kies 프로그램 버전은 항상 아래 삼성 SW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samsung.com/sec/sppt/pcApplication.do


이 글과 관련된 글 :
2011/07/12 - [모바일폰 사용기] - 갤럭시S2 "알 수 없는 태그 유형" 삭제하기!
2011/06/30 - [모바일폰 사용기] - 갤럭시S2 어도비 플래시 플러그인 설치, 동영상 재생하기!
2011/05/16 - [모바일폰 사용기] - 갤럭시S2 핸드폰 주소록(.CSV) 옮기기/복원하기
2011/05/16 - [모바일폰 사용기] - 갤럭시S2 카메라 성능 테스트 (샘플사진 몇 장) Samsung Galaxy S2 Camera Sample
2011/05/15 - [모바일폰 사용기] - 갤럭시S2(SKT) 드뎌 받았어요! 갤럭시s2 개봉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