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트위터 글 전체삭제 & 계정 탈퇴 방법 알아보기!

트위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하나이면서, 막강한 1인 미디어 역할을 하는 매체입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메세지를 불특정다수에게 보내어 큰 영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파워트위터로 알려진 이외수의 경우에도 많은 이슈를 불려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선거에서 후보자가 이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장점이면에는 문제점도 가지고 있는데요. 트위터의 양면성이죠. 과거 아이유와 은혁이 트위터에 올린 사진 때문에 곤욕을 치렸고, 은형이 트위터가 해킹되기도 하여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과거의 자기발언으로 문제가 되기도 하는 트위터 계정을 탈퇴하고, 또는 이전의 글 전부를 삭제하는 사람도 많이 늘고 있습니다. 여기에 트위터 글 전체를 삭제하고, 계정을 탈퇴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글 전체 삭제는

 tweet delete(트윗딜리트) http://www.tweetdelete.net 요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아래와 같이 접속하면,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로그인합니다.


2. tweetdelete.net에서 트위터 계정사용을 승인합니다.


3. 일주일 이전의 트위터 글을 전부삭제합니다.



글의 개수에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다시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해보면 삭제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이제는 트위터 계정을 탈퇴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 트위터 회원 탈퇴하기 가 있습니다.


5.계정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30일동안 다시 계정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30일이 지나야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트위터를 하는 사람도 있고, 안하는 사람도 있지만 트위터의 영향력이 큰 만큼 좀더 신중히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사회에게 영향력이 있는 공인인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현명하게 트위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익혀야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