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울산명물] 솔마루 하늘길로 공중 이색 데이트 즐기자!~

솔마루 하늘길? 문수로 육교? 저게 뭘까?

문수로를 따로 옥현사거리 부근를 차로 지날때마다 공중에 떠 있는 육교하나가 있는걸 보셨을겁니다.
공중에 떠 있는듯한 육교도 신기하지만, 제법 폭도 넓을 것 같아 일반적인 육교는 아님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크게 적힌 글자를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솔마루 하늘길>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건 뭐지? 육교인가? 



<솔마루 하늘길>은 대공원 구역과 삼호산구역을 연결하는 산책로입니다. 이로서 호수공원(신선산)~울산대공원~삼호산~남산~태화강 둔치까지의 산책로 솔마루길 24Km를 콘크리트를 밟지 않고 걸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2년 4월에 준공되었답니다.
울산의 관문과도 같은 문수로에 고래가 유영하는 형태의 본떠 디자인하였답니다. 울산 대표 랜드마크로 만들어 놓았다지요~
산책로를 트래킹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차로 지나다니는 사람들은 그냥 지나치기 쉬운 울산의 명물입니다.



하지만 문수로 양쪽으로 인도가 있는 것이 아니기에, 항상 지나치기만 했는데요. 
솔마루 하늘길로 가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보건환경연구원가는 입구 좌측에 보면 주차장이 있습니다.
여기에 주차를 하시면 솔마루 하늘길로 가는 산책 계단이 나옵니다.
 


이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면 아래와 같이 솔마루 하늘길의 시작길을 보입니다.


반대쪽으로는 삼호산 코스로 이어집니다.


솔마루 하늘길은 이 70.0m, 교폭 5.0~8.0m로 (공사기간 11년6월22일~12년4월5일) 보행자 전용 인도교입니다.


폭이 5-8미터로 넓고, 전망이 아주 좋습니다.~ 저편으로 보건환경연구원과 울산과학관이 보입니다. 


전망이 좋고, 디자인이 특이한 솔마루 하늘 연인들끼리 즐길 수 있는 짧은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트래킹하는 주민들도 볼 수 있습니다.
 


길을 건너 올라가면 울산대공원 코스-선암호수공원 코스로 이어지는 산길, 그리고 문수체육공원으로 내려가는 산길도 있습니다.
 

그리고 옥현 전망대도 있습니다. 대형 훌라우프도 있고, 체육시설이 있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 입구에 주차를 하고 올라온 분들은 옥현전망대까지 갔다오는 짧은 데이트를 추천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보건환경연구원 버스정류소에 내리시면 됩니다. 

연인과 함께 울산의 명물 <솔마루 하늘길>에서 이색 걷기 데이트를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언젠 기회가 되면 솔마루길 24km 트래킹을 한번 해 볼 생각입니다.  아래는 솔마루길 코스 안내도입니다.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하하세요. 솔마루길 공식 홈페이지 : http://solmaru.ulsannamgu.g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