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울산여행] 태화강대공원 봄꽃축제, 데이트하기 좋은 곳!

5월은 울산축제의 달입니다. 5월초 외고산옹기축제가 열렸고요. 태화강 봄꽃축제, 울산대공원장미축제, 울산고래축제가 줄지어 열립니다. 5월9일부터 17일까지는 태화강대공원 일대에 태화강봄꽃축제가 열립니다. 
태화강대공원 봄꽃축제 기간 : 2015.05.09 ~ 05.17


태화강 대공원 단지내에 올해도 작약, 원추리, 양귀비, 수레국화, 안개꽃, 금영화, 청보리 7종 6000여만 송이를 심어, 가족, 연인들에게 꽃구경 나들이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울산 태화강 양귀비축제라고 할만큼 정말 많은 양귀비를 볼 기회는 없답니다.

1. 태화강대공원 봄의대향연은 울산 양귀비 축제!~

태화강대공원 봄꽃축제는 '울산 양귀비 축제'라고 할만큼 이렇게 많은 양귀비를 볼 수 있는 곳은 없을 겁니다.
양귀비는 아편(마약의 일종)의 재료라던데? 관상용 양귀비는 '개양귀비'로 불리며 마약성분이 없기 때문에 재배가 가능합니다.
줄기에 솜털이 있으면 개양귀비, 없으면 양귀비입니다. 바로 태화강의 양귀비는 모두 개양귀비입니다.



정말인지 너무도 강열한 양귀비 봄의 향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울산의 고층빌딩을 배경으로 자연과 도시과 공존하는 태화강대공원 일대~


붉은 양귀비 꽃길을 산책하는 데이트, 사람들에게 행복한 미소가 보입니다.



연인과 가족과 함께 하고픈 양귀비 꽃길입니다. 너무 이쁩니다.  여기서 잠깐! 양귀는 꽃말의 의미는? 
주홍빛 개양귀비는 '약한 사랑, 덧없는 사랑'을, 흰 양귀비는 '잠, 망각'을, 붉은 양귀비는 '위로, 위안, 몽상'을, 자주색 양귀비 '허영, 사치, 환상'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붉은 양귀비를 보면서 위로, 위안 받아야겠습니다.~


2. 사진 찍기 좋은 곳, 포토존 마련~!

태화강대공원 봄꽃축제를 만끽하는 방법으로 바로 기념사진입니다.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해두어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어디든 꽃속에서 사진을 찍으면 기념사진이 됩니다. 
기념사진을 찍어 바로 인화해서 판매하는 사진작가분들도 있더군요~ 하지만 휴대폰으로 찎어도 멋지게 나옵니다.


연인, 부부끼리 사진 찍으면 좋은 포토존입니다. 많은 부부들이 사진을 촬영하시고 계셨던 곳~


날개 포토존~ 여기도 우아하게 포즈잡으며 사진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여기도 연인과 가족과 함께 앉아서 사진찍기 좋은 곳입니다. 이렇게 여러 포토존을 만들어 놓았답니다.

3. 안개꽃, 작약, 금영화를 만나보세요~


태화강대공원에는 양귀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데요~ 작약, 수레국화, 금영화, 안개꽃 입니다.
안개꽃도 대단지로 구경하기가 쉽지 않은 꽃인데요. 태화강대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연인에게 꽃다발해주고 싶은 안개꽃~작년과는 또 다르게 안개꽃 사이사이에 양귀비를 심어놓아서 더 운치가 있습니다. 



부케와 어울리는 신부에게 주는 꽃 작약, 흰색과 자주색 작약입니다. 작약도 정말 이쁜 꽃이죠~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금영화입니다. 금영화는 촘촘하게 있어서~ 정말 포토존으로 좋은 곳입니다.

4. 가족나들이~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로 추천!~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줍니다. 무료 3시간동안이나~ 오후3시즘 가니 사람들이 줄지어서 서 있더군요~
전 구민이라고 되어 있지만, 울산시민이 아니라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바구니가 달린 1인 자전거입니다. 색상도 참 이쁘네요~


이것은 2~3인용 자전거인데요~ 어른을 모시고 신나가 달리는 두청년의 모습이 정말 익살스럽습니다.


50대 노부부가 함께 2인용 자전거를 타고 있네요~ 오랜만에 연애하는 기분을 내는 것 아닐까요?~
주말의 태화강공원은 아이들과 함께 유모차를 끌고 나온 아빠엄마, 자전거를 타고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로 가득찼습니다.

태화강대공원 꽃축제는 무료입니다. 따로 입장료가 없습니다. 주차비는 있습니다. 태화강대공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오전11시부터 오후7시까지는 주차비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평상시에는 유료주차장이기에 자리가 많이 남지만, 축제기간에는 자리가 꽉 찰 정도입니다. 그리고 23일부터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가 열립니다. 2015.05.23(토)~2015.05.31(일)


태화강대공원 오시는길 : 태화강대공원, 태화강대공원 주차장 네비찍고 오시면 됩니다. 
태화강대공원 주차장 주차요금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유료(이용요금 30분에 500원)로 운영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오니스 2015.05.19 14: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양귀비꽃이 붉게 물든 것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
    붉은꽃밭에서 마구 헤엄치고 싶어지는군요 .. ㅎㅎ

  2. 현대예술관 2015.09.14 15: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십니까.
    울산 동구에 위치한 현대예술관입니다.
    사진을 좋아하시는것 같아서 9월 15일부터 진행되는
    전시를 소개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방문바랍니다.
    우선, 홍보글로 인사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홍보글)

    아시아 최초! 지방 단독 울산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초의 여성 수중사진작가
    무중력 속 판타지
    <제나 할러웨이 - 더 판타지 展>

    2015.9.15(화)~11.15(일) 현대예술관 미술관
    관람시간 : 11:00~19:30(월요일 휴관)

    제나 할러웨이는 수중사진 분야를 한 단계 발전시킨 작가로
    18세에 스쿠버 다이빙 강사로 활동하며 수중사진을 실험했고
    필수적인 사진 기법을 독학으로 터특했습니다.

    현재는 영국 런던을 중심으로 전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고,
    아름답고 몽환적인 사진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물의 중력을 이용해 마치 동화 속에 나올 법한 순간들을 촬영하는 제나 할러웨이의
    사진은 물속의 신비로움과 피사체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시간을 멈춘 듯하면서도
    생동감이 넘치는 오묘한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는 그녀의 생동감 넘치는 작품들을
    현대예술관에서 만나보십시오.

    (예매 : 인터파크, 티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