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마루짱의 국내여행 사진블로그



미트릭스 1 보기, 클릭!    미트릭스 2 보기,클릭!    미트릭스 2.5 보기,클릭! 번역: 조두영

미트릭스(The Meatrix)

- 제작 : <미트릭스>는 감독 루이스 폭스가 소속된 프리 레인지 그래픽스 (Free range graphics) 와 GRACE의 공동제작물이다. GRACE(Global Resource Action Center for the Environment : http://www.gracelinks.org)는 다음 세대들을 위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결을 촉구하고자 하는 비영리 조직이다.

- 영화정보 : 2003년작, 4분

- 영화소개 : 평화로운 전원형 농장에서 살고 있는 (아니,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어린 돼지 레오에게 어느날 트렌치 코트를 걸친 소 모피어스가 나타난다. 모피어스는 이르기를, 지금까지 네가 알고 있는 모든 진실은 거짓이며, 진짜 세상을 알고 싶다면 두 개의 알약중 하나를 선택할 것을 말한다. 진실을 알기로 결심한 레오가 약을 삼키고 나자, 전원형 농장은 순식간에 지옥같은 기업형 농장으로 바뀌며, 모피어스는 엄청난 비밀들을 하나씩 폭로한다....

블록버스터 <매트릭스>를 패로디한 <미트릭스>는 농업이 대기업에 의해 장악되면서 벌어진 재앙을 폭로하는, 유쾌하지만 비극적인 단편 플래쉬 애니메이션이다. 2003년 9월 인터넷에 공개된 이후, <미트릭스>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5백만이 넘는 사람들에게 보여진 바 있다.

- 연출 : 루이스 폭스(Louis Fox). 프리 레인지 그래픽스의 공동 설립자이며 플래시 테크놀로지 사에서 일하는 루이스 폭스는 그동안 혁신적 기술자로서 활동해왔으며, 지난 2001년, 쉬프트 매거진(Shift magazine)에 의해 ‘지구를 구한 30인의 사람들’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는 웹을 통해 대중들에게 진보적인 정치적, 사회적 메시지를 알리는 활동의 대표주자로서 널리 알려져 있다.
,